본문 바로가기

소아

틱장애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틱장애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동생이 생긴 경우나 학교 입학 등 환경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은 후 아이가 자꾸 한 행동을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아이의 행동을 유심히 살펴보고 틱장애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틱장애 원인 및 증상, 틱장애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틱장애란?

 

틱장애는 특별한 이유없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이나 목, 어깨, 몸통 등 신체의 일부분을 아주 빠르게 반복적으로 움직이거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틱장애는 대개 7~11세 사이 아이들에게 자주 나타나며 여자 아이들보다는 남자 아이들에게 더 많이 나타납니다.

 

 

 

 


틱장애 원인

 

틱장애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보통 유전적인 요인이나 뇌의 구조적 이상, 심리적 원인 등을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간기울결(肝氣鬱結), 정신을 주관하는 심장의 기능 실조로 인한 심화항진(心火亢進), 수승화강(水昇火降) 불리 등을 틱장애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다양한 틱장애치료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틱장애 증상

 

청주 한의원에서는 틱장애 증상에 따라 근육틱과 음성틱으로 나누며, 틱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눈 깜빡거리기
- 얼굴 찡그리기
- 머리 흔들기
- 어깨 들썩이기
- 자신을 때리기
- 남의 행동이나 말 따라하기
- 킁킁거리기, 기침소리
- 침 뱉는 소리
- 욕설, 음담패설
- 성기 만지기

 

이러한 틱장애 증상은 단독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가 섞여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틱장애 증상은 일과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서 1년 이내 자연스럽게 소실되거나 청소년기를 지나면서 호전되는 경향이 있지만 증상이 성인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틱장애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되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 아이나 가족들이 틱장애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는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을 찾아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틱장애치료법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틱장애 원인을 찾아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켜 주며 몸의 전체적인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의 틱장애 한약 치료법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간(肝)에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고 강화하여 근육의 움직임을 통제해 줍니다. 또한 심(心)을 강화하고 안정시켜 주어 체질적으로 예민하거나 잘 놀라는 아이들의 틱장애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2. 침치료


틱장애 침치료법은 간 경락과 심 경락을 관장하는 경혈을 자극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줍니다. 어린 소아나 침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의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티커 침을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3. 뜸치료

 


청주 한의원의 뜸치료는 간 경락과 심 경락을 관장하는 경혈에 뜸의 따뜻한 기운을 통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틱장애 증상을 완화하는 틱장애치료법입니다.

 


이상 틱장애의 원인 및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틱장애 증상은 창피를 주거나 벌을 주어 제지해 보려고 하면 아이가 정서적으로 불안해져 증상이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아이에게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표현하여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핸드폰이나 게임기 사용, 인터넷 등의 시간을 줄이고 구기운동이나 땀을 내는 운동을 주 3회 정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 틱장애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을 찾아 이에 맞는 다양한 틱장애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 천안 한의원 추천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변비형, 교대형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 및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