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무더운 날씨 속에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에게 물사마귀가 잘 생겨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물사마귀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사마귀의 일종으로 2~5mm 정도의 둥근 구진이 피부색이나 분홍색을 띠며 중앙 부분에 움푹하게 들어간 모양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얼굴이나 손, 몸통 부위, 팔 접히는 부위, 항문이나 성기 부위 등에 발생하는데 한 두개씩 드문드문 나거나 무리지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사마귀는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긁거나 짜게 되면 물사마귀가 터지면서 바이러스가 다른 곳으로 묻으면서 퍼질 수 있습니다.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사마귀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는데, Pox 바이러스의 일종인 molluscum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바이러스는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하여 체내 면역력이 떨어져 저항력이 약해질 때 활성화 되는데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이 있는 소아에게 쉽게 발생됩니다. 또한 물사마귀에 걸린 사람과 직접 접촉하는 경우에도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주요 이유를 인체의 기운이 허약한 상태, 즉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로 보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때는 바이러스와 같은 병독풍사(病毒風邪)가 인체에 침입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물사마귀를 없애기 위해서는 표피의 사마귀를 제거하는 외치법 뿐만 아니라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인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치료를 병행하여야 물사마귀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물사마귀 없애는 법을 통해 물사마귀를 치료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없애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인체의 면역 조절력을 높여주어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물마사귀 생기는 이유를 찾아 근본적으로 치료하여 물사마귀가 다른 부위 부위로 번져 가는 것과 재발을 방지해 줍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한약은 환자의 체질이나 바이러스의 활동 등에 따라 처방되며 청주 한의원에서는 면역력 향상을 위하여 2개월 정도 처방합니다.

 

 

 


2. 외치고
청주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없애는 법으로 한방 외용제인 우치고를 함께 처방합니다. 우치고는 연고 형태의 외용제로 물사마귀에 유효한 효과를 지닌 한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1일 1~2회 정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청주 한의원의 우치고는 천연 한방 약재를 사용하여 스테로이드제가 들어 있는 사마귀 치료 연고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아이가 물사마귀에 걸리게 되면, 형제 자매들과 수건이나 속옷 등을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터진 액체로도 전염이 가능하므로 손으로 긁거나 터트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물사마귀가 터진 경우는 반창고나 밴드 등을 붙여 상처를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사마귀는 그냥 놔두어도 없어진다고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인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상태에서 물사마귀는 계속 번지거나 재발을 반복하게 되며 1~3년 정도 지속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물사마귀가 생겼다면 이를 방치하지 마시고 면역력 강화 및 증상 완화를 위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물사마귀 없애는 법을 통해 초기에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틱장애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만성요통 / 허리통증 치료법 - 청주 한의원

 

천안다이어트한의원 한방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소아 야뇨증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에 좋은 봉침의 효능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및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