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역류성 식도염

역류성식도염 원인 및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역류성식도염 원인 및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최근 가슴의 화끈거림이나 통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역류성식도염 때문인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정상적인 경우 위식도의 경계 부위는 닫혀 있어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식도와 위 사이에 있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져 위 내용물이나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면서 통증 및 여러 불편감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잦은 야근이나 회식이 많은 직장인이나 비만인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였는데 최근에는 나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임산부에게서도 자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의 원인

 

역류성식도염의 주요 원인은 하부식도괄약근의 기능 약화인데, 밥을 먹거나 트림을 할 때만 열려야 하는 하부식도괄약근의 운동력이 떨어져 조이는 힘이 약해져 역류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은 술이나 담배, 비만, 잘못된 식습관, 과다한 카페인 섭취, 임신 등도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나 악화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역류성 식도염이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식, 야식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장에 발생한 담적(痰積)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이 만성화 된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를 매핵기(梅核氣)로 진단합니다. 매핵기는  솜덩어리나 복숭아씨 같은 것이 목에 걸려 있는 것처럼 느끼는 것으로 증상이 오래되면 가슴이 답답하거나 시리고, 구역질을 하며, 심한 경우 음식물 섭취가 어렵고 두통이나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증상이 있다면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슴의 화끈거리고 타는 듯한 통증
- 속쓰림
- 목의 이물감
- 신물
- 잦은 트림
- 잦은 기침
- 쉰 목소리

 

위의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환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가슴의 화끈거림이나 통증 때문에 잠을 못 이룰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뜸치료, 한약 처방 등을 통하여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하고 원인을 제거하여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역류성식도염 침치료는 울체된 기혈을 풀어주어 예민해진 소화기를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소화기의 체기를 내려주며, 위산 역류로 인하여 손상된 조직의 염증을 치료하여 통증을 가라앉혀 주고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청주 한의원의 뜸치료는 비(脾), 위(胃) 등 소화기를 따뜻하게 보하여 주며,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3. 한약


청주 한의원의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한 한약은 울체된 기혈을 순환시키고 복부의 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항염작용이 있는 약재와 위장의 담적(痰積)을 다스리는 약재를 처방하여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원인을 제거하여 재발을 예방하게 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한 침, 뜸, 한약 등을 2개월 정도 꾸준히 받으시면 좋은 치료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을 방치하게 되면 식도조직이 위조직으로 변성되는 바렛식도나 천식, 역루성 후두염 등의 합병즈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식도암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을 찾아 제거하여 재발을 예방하는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불임의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생리불순 원인 및 증상,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한 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치료 - 청주 한의원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