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산후풍(산후보약)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 천안 한의원 추천

출산후 한약, 산후보약 – 천안 한의원

 

 

 

 

여름철 더위 속 임신과 출산으로 체력이 허약해진 산모들이 많습니다. 출산후 산후조리는 산모의 건강과 육아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의 복용시기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후 한약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산모들을 위해 천안 한의원에서 산후보약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산모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급격하게 몸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따라서 출산 후 산후조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여성의 이후 건강이 좌우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몸이 몹시 허약해지거나 3주가 지나도 여전히 오로가 배출되거나, 출산 후 부기가 제대로 빠지지 않아 산후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관절이나 전신 여기저기 통증이나 시림 증상 등 산후풍 등으로 산모가 고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에는 한약, 즉 산후보약을 복용하여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손상된 산모의 기혈을 보충하고 임신 전의 몸상태로 빠르게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산후보약은 산모의 개인별 체질 및 증상 등을 고려하여 처방됩니다.

 

- 태반찌꺼기나 오로 등 자궁 내 노폐물 배출
- 자궁 내 어혈(瘀血) 제거
- 출산 후 허약해진 산모의 원기 및 체력 보강
- 소변이나 땀 등 생리현상으로 제거되지 않는 산후부종 제거
- 산후풍 예방
- 산모의 빈혈과 변비 개선

 

또한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여부에 따라 출산 후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의 비중을 조절하여 처방합니다.

 

 

 

 

 


특히 이런 산모라면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평소 허약체질이거나 35세 이상의 노산, 출산 과정에서 출혈이 많았거나 난산이었던 경우, 제왕절개를 한 산모 등은 출산 후 회복이 더디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체력 및 몸을 회복시켜 주는 산후보약을 복용을 권합니다.

 

 

 


산후보약, 출산 후 언제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천안 한의원에서는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복용은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연분만을 한 산모는 정상적인 식사가 가능할 때, 제왕절개를 한 산모의 경우에는 수술 후 7일 정도 이후부터 산후보약을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제왕절개를 한 경우 자연분만에 비해 회복 속도나 오로의 배출이 더디기 때문에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의 복용이 더욱 필요합니다.

 

 

 

 


모유가 부족한 산모에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은 모유 수유에도 도움을 주어 모유의 양과 질을 높여줍니다. 산모와 아이에게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한약재를 엄선하여 처방하게 되며 아이에게 도움이 되도록 녹용과 같은 약재를 첨가하여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산후조리 기간에 산모가 제대로 산후조리를 하지 못하게 되면 각종 산후풍 증상이나 산후우울증, 산후비만 등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모의 건강 및 아기의 육아를 위해서는 출산 후 산후보약 복용을 통해 산모의 몸과 마음을 임신과 출산 전으로 회복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이므로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을 고운맘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산후보약 처방을 위해 내원하실 때 고운맘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변비형, 교대형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 및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 청주 한의원

 

야뇨증, 소아 야뇨증 고치려면 - 천안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