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아이가 안 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우리나라 기혼여성 3명 중 1명은 임신을 시도하고도 1년 이상 아이가 생기지 않는 난임, 불임을 경험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할 정도로 주위에 난임이나 불임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아이가 안 생겨요”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불임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이란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1년 이상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했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임신은 1년 이내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약 80%에 달하므로, 천안 불임 한의원에서는 1년이 지나도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불임이나 난임을 의심하고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불임의 원인을 찾는 것을 권합니다.

 

 

 


아이가 안 생겨요, 불임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천안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 여성불임의 원인을 아래와 같이 보고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경우 정자 수의 부족, 정자의 운동성 저하, 성기능 장애 등이 주요 원인이며, 여성불임의 경우 나팔관 장애, 배란장애, 자궁내막증, 호르몬 이상 등 원인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불임의 주요 원인을 배란장애, 나팔관 이상, 착상장애 등으로 크게 나누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 배란장애 : 월경이 불규칙하거나 없는 경위 배란장애를 의심해 봐야 하는데, 배란을 조절하는 내분비기관의 이상이나 다낭성난소증후군, 난소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난자가 배란이 되지 않으면 수정이 되지 않아 아이가 안생겨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나팔관의 이상 : 천안 한의원에서는 양측 나팔관이 막혔거나 주변과 유착이 되어 정자의 통과 및 수정된 난자와 정자가 자궁내막으로 이동할 수 없어 아이가 안생기는 경우 나팔관의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쪽 나팔관이라도 막히지 않아야 임신이 가능해 집니다.

- 착상장애 : 자궁내막에 염증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수정된 난자가 착상을 하지 못하거나, 착상을 해도 이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착상장애로 보고 있습니다.

 

 

 


천안 불임한의원에서는 아이가 안 생겨요, 어떻게 치료하나요?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과 남성의 정확한 불임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처방을 통해 불임을 치료합니다. 이러한 불임 치료는 임신을 준비하기 위한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줍니다.

 

 

 

 

 

1. 한약


- 배란장애 : 천안 한의원에서는 생리주기를 정상적으로 맞춰주면서 배란을 촉진하고, 난자를 성숙시키는 한약처방을 통하여 아이가 안 생기는 원인인 배란장애를 치료합니다.


- 나팔관의 이상 : 관구조물을 확장시켜 주며 뭉쳐 있는 것을 풀어주어 나팔관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어 불임을 치료합니다.


- 착상장애 :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의 염증을 제거하여 수정된 난자의 착상을 돕고 이를 잘 유지할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 남성불임 : 남성 불임의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정자의 원활한 생산 및 배출을 도우며, 생식기의 저하된 기능을 강화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아이가 안생겨요 원인을 제거하여 불임을 치료합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막힌 경락을 뚫어주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침치료는 또한 자궁 내 노폐물인 어혈(瘀血)이나 습담(濕痰) 등을 제거하고, 자궁내막의 혈류를 증강시켜 주며, 자궁 및 골반강의 기능을 강화해 주어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을 치료합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 생식기와 관련된 혈자리에 자침을 통해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불임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몸이 차갑고 허약한 환자의 경우 뜸치료를 통해 자궁과 관련한 경락의 기능저하를 개선해 줍니다. 또한 자궁 및 하복부를 따뜻하게 보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 불임을 치료합니다.

 

 


4. 봉약침


천안 한의원에서는 항염 작용이 탁월한 봉약침(봉침) 치료를 통하여 자궁 내 어혈(瘀血)이나 염증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및 면역력을 강화하여 자궁의 건강을 돕습니다.


또한 봉약침 치료는 남성의 전립성질환이나 발기부전 등 불임의 원인을 제거하고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해 저하된 체력 및 면역력을 강화하여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을 치료합니다.

 

 

 

 

5. 한방특수팩


익모초, 당귀, 천궁 등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사용하여 만든 천안 한의원의 한방특수팩은 침치료와 병행하여 사용되며,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습담(濕痰)등을 제거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불임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가 안생겨요 고민하는 분들 중 일부는 난임이나 불임 진단을 받고도 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불임의 원인은 여성이나 남성에게 있을 수 있으며 원인에 따른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건강한 임신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가 안생겨요 고민만 하시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에 따른 치료를 통해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변비형, 교대형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 및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 청주 한의원

 

야뇨증, 소아 야뇨증 고치려면 - 천안 한의원 추천

 

유산 후 몸조리, 유산 후 한약 - 청주 한의원

 

신경성 위염(기능성 소화불량)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