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아이들의 작은 키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에게도 걱정일 수 밖에 없습니다. “키가 안 커요!” 어린이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천안 한의원의 어린이성장클리닉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성장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유전적인 요소가 약 23% 정도를 차지합니다. 나머지 70~80%는 후천적인 환경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후천적인 환경 요인은 영양이 약 30%, 운동이 약 20%, 환경이 약 10%, 수면, 스트레스, 질병 등이 약 17% 정도를 차지합니다.

 

아버지의 키가 166cm 이하, 어머니의 키가 156cm 이하인 경우 유전적 저신장증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키가 안 커요! 어린이 성장은 후천적 환경의 영향이 크므로 그 원인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어린이 성장에 방해가 되는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하여 키의 성장 뿐만 아니라 내부장기의 성장을 함께 도모합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키가 안 커요! 성장 부진의 원인 및 건강상태, 체질 등을 고려하여 2가지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 1

 

천안 한의원의 “키가 안커요!” 어린이 성장클리닉 프로그램 1은 키 성장 한약과 주 1회의 성장치료로, 주 1회 진행되는 성장치료는 성장침, 성장추나, 경혈마사지, 배수혈마사지, 경혈 패치, 물리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 2

 

천안 한의원의 “키가 안커요!” 어린이 성장클리닉 프로그램 2는 특수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으로 키 성장을 위한 녹용 한약과 녹용 약침, 주 2회의 성장치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가 안커요!” 하는 아이들을 위한 천안 한의원의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에 구성되는 각각의 치료는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키 성장 한약 / 키 성장 녹용 한약


천안 한의원의 어린이 키 성장 한약은 아이의 체질을 살펴 오장육부 중 가장 약한 장기를 먼저 치료하고, 전반적인 면역력을 높여주어 키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비염과 같이 어린이 성장을 방해하는 질병이 있을 때는 이를 위한 치료도 함께 병행하게 됩니다.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 2의 키 성장 한약에는 녹용을 추가하는데 녹용 안에는 혈관, 신경, 뼈를 만드는 성장 인자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키가 안 크는 어린이의 성장과 두뇌발달을 촉진시켜 줍니다.

 

 

 

2. “키가 안커요!” 성장치료

 

 

 


1) 성장침 : 천안 한의원의 어린이 성장을 위한 침치료는 성장판 주변의 혈자리를 자극하여 성장판 주변의 기혈순환을 도와주고 성장판의 연골에 일종의 자극을 주어 키 성장을 돕습니다.

 

 

2) 성장추나 : 추나요법은 비틀어진 뼈, 관절, 근육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주는 수기치료법으로 성장추나는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하고 골반을 바르게 해 주어 척추측만을 예방하고 척추 사이를 넓혀 주어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3) 경혈마사지 : 천안 한의원에서는 성장판이 있는 발목과 무릎 등에 경혈마사지를 통해 하체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성장판이 닫히는 과정을 늦추어 키 성장을 돕습니다.

 


4) 배수혈 마사지 : 배수혈은 척추 양 옆에 볼록한 근육이 일렬로 위치한 곳으로 천안 한의원에서는 장부 배수혈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통해 내부 장기의 균형과 면역력을 증진시켜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5) 경혈패치 : 성장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밤 사이에는 성장침을 맞을 수 없으므로, 천안 한의원에서는 성장침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경혈패치를 붙여주어 밤사이 성장을 돕습니다.

 


6) 녹용약침 :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 2의 녹용약침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피로감을 개선하여 어린이 키 성장을 도와줍니다.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 어떤 경우에 받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천안 한의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경우 성장장애를 의심하며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1. 아이가 1년 동안 5cm 미만으로 자라는 경우
2. 반에서 키 순으로 3번 이내에 해당되는 경우
3. 또래 아이들에 비해 10cm 정도 작은 경우

 

 

 

어린이성장클리닉은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에서는 키가 안커요! 고민하는 아이들의 경우 여자 아이는 만 9세 이전, 남자 아이는 만 11세 이전에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 어린이의 작은 키 방치하지 마시고 성장 부진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고, 적절한 어린이성장클리닉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 청주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 천안 한의원

 

만성 구내염 증상 및 구내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보약, 공진단, 경옥고 - 천안 한의원

 

유산 후 한약으로 유산 후 몸조리! - 청주 한의원

 

복부비만,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