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

복부비만,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복부비만,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았지만 정작 살에 대한 고민으로 휴가가 즐겁지 않은 분들이 있습니다. 휴가 전 열심히 다이어트에 돌입했지만 원하는 만큼 잘 빠지지 않고, 빠졌더라도 휴가철 방심으로 인해 요요현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특히 복부비만 때문에 고민인 분들을 위한 한방 다디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비만은 배에 과도한 지방이 쌓인 상태를 말하는데, 한국인 허리둘레 기준으로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 (33.5 인치) 이상인 경우 복부비만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부비만은 체내 지방의 분포에 따라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체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체강 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내장지방형이 심한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 지방간,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은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출산이나 변비, 잦은 다이어트 실패, 자궁허냉(子宮虛冷), 조울증, 폭식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며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저하되는 폐경기 이후에 많이 나타나며 하체비만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의 경우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잦은 회식이나 음주, 기름진 음식, 운동부족, 복근부족, 장무력증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복부비만은 복부에 지방에 쌓이면서 허리의 척추관절에 무리가 증가하여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해결해 주는 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복부비만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체질적 특성을 고려하여 지방분해를 돕는 다양한 한방다이어트방법을 통해 복부비만을 치료합니다.

 

 

 

 

 

1. 다이어트 한약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다이어트 한약은 체질을 고려하여 복부비만을 치료하는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약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어트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해 주는 약재들을 함께 처방합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체지방의 분해를 돕고 식욕을 조절하며, 습담(濕痰), 어혈(瘀血) 등과 같은 체내 독소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복부비만을 치료합니다.

 

이와 함께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방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근육량 감소나 영양부족성 탈모 등 부작용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보식을 통해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줄여줍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변비가 심한 경우에는 장의 운동성을 유지시켜 주는 숙변환을 처방합니다.

 

 

 


2. 한방전기지방분해침


천안 한의원에서는 체지방이 많은 복부 부위에 긴 침을 꼿고 미세한 전류를 통하게 하는 한방전기지방분해침을 통해 체지방의 분해를 돕고 지방세포를 연소시켜 주어 복부비만을 치료합니다.

 

 


3. 경피기주요법


경피기주요법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이산화탄소 가스를 복부의 피하지방층에 주입하여 셀룰라이트를 해체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복부의 지방 대사와 분해를 촉진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경피감압요법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경피감압요법은 진공흡입과 롤링의 양압을 이용하여 림프 및 혈액의 순환을 도와 세포 내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셀룰라이트 및 부종을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성 증가에도 효과적인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5. 심부온열자극요법


천안 한의원의 심부온열자극요법은 피부의 심층부까지 열을 전달하여 체지방 조직의 단단한 결합을 풀어주어 체지방의 연소를 가속화 하여 복부비만을 치료합니다. 또한 심부온열자극요법은 혈액순환 및 콜라겐의 재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 한방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방법은 지방분해뿐만 아니라 산후비만이나 잦은 다이어트 실패로 인하여 피부탄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 피부탄력 회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방 다이어트를 위해 내원하신 분들의 체질을 고려하고 개인별 목표설정을 통하여 복부비만 개선 및 건강증진을 도모합니다.

 

올 여름 복부비만과 다이어트가 고민이시라면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다양한 한방 다이어트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꾸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삼차신경통(3차신경통)을 인한 안면통증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 천안 한의원 추천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