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

눈밑이 떨려요, 눈떨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눈밑이 떨려요, 눈떨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며칠 전부터 갑자기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려요,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요~ 하며 눈떨림 증상을 호소하는 분을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눈밑이나 눈꺼풀 떨림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떨림 증상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밑이나 눈꺼풀, 눈 아래쪽 등 눈 주변 근육이 떨리는 증상을 말하는데 한의학에서는 안검경련(眼瞼痙攣)이라고 부릅니다.

 

눈떨림 증상은 몇 차례만 발생하기도 하고, 한번 시작되면 수 분 동안 지속되거나 주기적으로 반복되기도 합니다. 눈떨림 증상은 몸의 긴장이 많으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리는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떨림 증상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커피나 초콜렛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을 다량 섭취하는 경우 흥분성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가 증가되어 눈 근육 세포를 자극하게 되어 눈밑이나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물질이나 눈썹 등이 각막이나 결막 등을 자극하거나 눈 주변 근육에 염증성 질환이 생긴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눈떨림 증상은 마그네슘이나 칼슘 등이 부족한 경우에도 발생되기도 하지만, 극도로 피곤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눈과 관련이 있는 비장(脾)과 간장(肝)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과로나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눈 주위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눈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떨림 증상 한방 치료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려요! 하며 호소하는 분들은 과로나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눈떨림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주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눈떨림 증상의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눈과 관련된 경혈을 침치료를 통해 자극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비장과 간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눈밑이나 눈꺼풀의 떨림 증상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기혈부족으로 인해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릴 때 뜸치료를 통해 눈 주위 및 전신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여 눈떨림 증상을 치료합니다.

 

 

3.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눈 주위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며, 비장과 간장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또한 눈 쪽에 몰린 열을 내려주어 눈떨림 증상을 치료합니다.

 

 

 


일시적으로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사용을 줄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면 며칠 내로 증상이 호전됩니다. 하지만 눈떨림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자주 반복되는 경우, 눈꺼풀이 감겨 눈이 뜨기 힘든 경우, 눈꺼풀이나 눈밑 떨림 증상과 입 주변 근육의 떨림 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진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구안와사 증상 및 치료법 - 청주 한의원

 

여성 갱년기 증상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출산후 관절이 아프고 시리시나요? 산후풍치료 - 천안 한의원

 

즐거운 나들이 길, 교통사고가 나셨나요?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