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여드름이나 뾰루지인 줄 알고 방치했는데 물사마귀로 진단 받고 치료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름철 수영장을 다녀온 후 물사마귀에 전염이 되어 내원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물사마귀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사마귀?

 

물사마귀는 “전염성연속종”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3~6mm의 피부색 또는 진주빛을 띠는 둥근 돔 모양을 하고 무리를 지어 발생하며, 중앙부가 패여 함몰된 모양이 특징적입니다. 보통 팔이나 무릎 등 피부가 마찰하는 부위에 잘 나타나며 얼굴이나 생식기, 항문 주위에도 쉽게 발생합니다.

 

물사마귀는 아토피 질환이 있거나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소아에게 주로 나타납니다.

 

 

 

 

 

물사마귀는 소아에서 어른에게로 전염은 잘 되지 않지만 소아, 특히 어릴수록 전염이 잘 되므로 자녀들간에 물사마귀가 번지지 않도록 미리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는 수두 바이러스의 일종인 MCV(Molluscum contagiosum virus)의 전염으로 피부 접촉으로감염이 가능하며 수영장이나 목욕탕 같은 습한 환경에서 더욱 감염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일단 신체 한 곳에 생기면 온몸으로 연속해서 번져나갈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를 비롯한 사마귀는 ‘정기가 허한 틈을 타서 병독이 침습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체의 기운이 허약해진 상태, 즉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을 때 물사마귀 바이러스와 같은 병독풍사(病毒風邪)가 인체에 침입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 면역력이 약한 소아나 여름철 무더위 속 면역력이 약해진 소아의 경우 물사마귀에 걸린 사람과 접촉하게 되면 물사마귀에 전염될 수 있습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기 때문에 표피의 물사마귀를 제거했다 하더라도 다른 부분에서 전염이 되거나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마귀에 효과를 보는 처방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치료와 함께 사마귀가 생긴 부위에 대한 외치법을 병행하면 물사마귀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1회성의 물사마귀 제거방법으로는 광범위하게 번져 있는 물사마귀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일정기간 꾸준히 치료를 통해 물사마귀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인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해 주고, 표피의 물사마귀를 제거하는 외치법을 병행하여 물사마귀를 치료합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한방치료는 물사마귀가 번져나가는 것을 치료하고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한방치료는 사마귀에 효과를 보는 처방 + 면역력 강화를 위한2달간의 한약치료와 사마귀 치료연고인 우치고를 기본으로 진행이 됩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 우치고


우치고는 연고 형태의 한방 외용제로 병소 부위에 1일 1~2회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사마귀치 없애는법 - 한약


말사마귀 없애기 위한 한약은 물사마귀에 효과를 보는 처방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처방이 이루어집니다. 즉 우리 몸의 정기인 면역 조절력을 높여주며 인체의 자연적인 치유력을 회복시켜 줌으로서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를 제거하고 물사마귀가 다른 부위로 번식 해 나가는 것을 방지 해 주고 재발을 예방하게 됩니다.

 

 

 

물사마귀가 있는 아이의 경우 수영장이나 물놀이 후 충분한 보습을 해 주는 것이 좋으며 물사마귀 있는 곳을 긁거나 자극하면 2차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긁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전염력이 있으므로 형제자매들과 속옷이나 수건 등을 따로 사용하고 목욕도 따로 시키는 것이 안전합니다.

 

 

 

한번 발생된 물사마귀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그냥 방치할 경우 개수가 늘어나며 다른 부위로 번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사마귀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인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하는 물사마귀 없애는 법, 한방치료를 통해 물사마귀 치료 및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사마귀,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 청주 한의원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 청주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 천안 한의원

 

만성 구내염 증상 및 구내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