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여름철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여름철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무더운 여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장기간 이어지는 폭염 속에 선풍기, 에어컨 등의 냉방기구의 사용이 늘면서 비염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름철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중 한가지 이상을 동반하는 코 점막의 염증성질환을 의미합니다. 비염은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상적인 양상에 따라 급성비염, 만성비염, 알레르기비염 등 다양하게 나뉠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비염의 원인을 코와 호흡기의 기능 저하 및 면역력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여름철 비염 왜 급증할까요?

 

여름철 냉방기구 사용의 증가로 실내외 온도차이가 커지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은 약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력 저하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가 코 점막에 급성감염을 쉽게 일으킬 수 있어 급성비염으로 이어지게 되며,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부비동염이나 중이염, 만성비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염 증상

 

비염은 여러 가지 자극에 의하며 코 점막이 과민반응을 보여 콧물, 재채기, 코막힘의 주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외에도 비염 증상으로는 코나 눈 주위의 가려움증, 두통, 목 뒤로 콧물이 넘어가는 후비루 현상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염 증상은 감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위의 비염 증상이 자주 반복되거나 감기가 오래 가는 경우에는 비염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내원하셔서 진찰 및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 치료방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비염 원인을 찾아 제거하고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하여 비염을 치료,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 치료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코와 관련된 경혈에 침치료를 통하여 코 주변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고, 면역의 균형을 맞춰주어 여름철 비염을 치료합니다.

 

 

 

 

 

2. 뜸 치료법


천안 한의원의 뜸 치료법은 뜸의 따스한 기운을 이용하여 폐의 차가워진 기운을 몰아내고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저하된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하여 비염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3. 비강온열 치료법


비강온열 치료법은 비강 내 혈관을 확장시켜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비강 내 붓기를 가라앉혀 코의 호흡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천안 한의원의 비염 치료방법입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이나 수독(水毒) 등 비염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또한 차가워진 폐를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를 통해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하여 비염의 재발을 막고 원기를 보강하여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하여 비염을 치료합니다.

 

 

 


여름철 비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만성비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만성비염으로 이어지게 되면 코막힘으로 인한 산소 부족으로 학습력이나 집중력, 기억력 등이 저하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구강호흡은 얼굴의 모양을 변형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염이 있는 아이는 숙면을 방해 받아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 성장장애가 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잦은 콧물이나 코막힘, 재채기 등의 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방치하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비염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 청주 한의원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 청주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 천안 한의원

 

만성 구내염 증상 및 구내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보약, 공진단, 경옥고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