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성에 대한 의식이 변화하면서 인식이 점차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꺼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있어 성문제나 불감증 등의 문제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기만 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불감증이란 여성이 성관계를 통해 성적인 만족을 얻지 못하거나 어려움이 있는 경우로 감정의 결여나 감각이 둔해진 성기능 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성의 불감증은 임신 후 출산을 겪은 중년층 여성, 특히 갱년기 이후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성 불감증 원인


여성 불감증은 크게 신체적인 원인과 심리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성 불감증의 신체적인 원인에는 호르몬 분비 장애, 성교통, 신경계통(자율신경, 부교감신경) 이상, 질이완증, 빈혈,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이나 배우자의 발기불능, 조루 등이 있습니다.

 

여성 불감증 심리적인 원인에는 부부간의 갈등이나 분노, 폭력, 공포, 적개심, 성에 대한 지식 부족, 테크닉 부족, 오르가즘에 대한 수치심, 임신 불안, 성에 대한 잘못된 교육, 지나친 기대감이나 심리적 압박감, 과거 성폭력 등 충격적인 성경험, 성적 학대 등이 있습니다.

 

 

 

 

50대 이후 갱년기를 겪은 여성은 유두가 작아지고 유방의 탄력성을 잃어버리게 되며, 대음순과 소음순이 납작해지고 질 분비물도 줄어들고 질이 짧아지기 시작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여성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다가 끊기고,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안드로젠의 지배를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는 지방이 다 빠져버려 탄력이 없는 남자 배처럼 되고, 수염이 나기도 하며 탈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성불감증 한방치료 - 한약 (탕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감증을 치료하기 위하여 대량의 보음(補陰), 보혈(補血) 한약을 처방하여 양기(陽氣)를 보하여 줍니다. 또한 신장하지(腎臟下肢) 순환과 하복강(下腹腔) 순환을 개선하는 한약 위주로 처방합니다.

 

 

 

 

여성 불감증 한방치료, 어떤 경우에 효과가 좋은가요?


1. 오르가즘 실패
2. 성교시 통증
3. 질경련
4. 질분비물 감소
5. 성욕 감퇴


청주 한의원의 여성 불감증 치료를 위한 한약 처방은 위와 같은 경우에 효과가 좋으며, 남자기피가 심한 경우가 아니면 도움이 됩니다.

 

 

 

남성 성기능 장애와 마찬가지로 여성 성기능 장애, 여성 불감증 역시 외부로 말하기를 부끄러워하여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갱년기 이후 삶의 질을 높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여성 불감증이나 성기능 장애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자신감 상실이나 우울증을 유발하게 되며, 부부관계 기피로 인해 가정불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 불감증을 부끄럽거나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을 찾고 본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찾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추천!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남성 성기능 장애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