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여성불임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1년 이상 정상적인 성관계를 하여도 임신이 안 되는 경우를 불임이라고 합니다. 불임은 전체 가임여성의 약 10~15% 정도이며 여성의 연령이 증가할수록 불임의 가능성이 커집니다. 따라서 불임이 의심된다면 불임의 원인을 찾고 이에 맞는 치료를 받아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불임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의 원인은 여성, 남성, 혹은 모두에게 있을 수 있으며 원인불명의 불임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을 신허(腎虛), 기울(氣鬱), 습담(濕痰), 자궁한(子宮寒) <등으로 보고 있으며, 청주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을 크게 3가지로 보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임신은 정상적인 성숙을 하여 배란된 난자가 건강한 정자와 나팔관에서 만나 수정된 후 자궁내막에 착상을 할 때 비로소 성립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란장애

 

난소에서 성숙된 난세포가 난소에서 떨어져 나와 배출되는 것을 배란(排卵)이라고 합니다. 여성의 배란은 일련의 내분비 기능에 의해 조절이 되는데 이러한 내분비기관에 이상이 생기면 배란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 불임에 있어 배란 장애가 제일 많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통과장애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통로인 나팔관이 막혀있어 통과장애가 발생하여 임신을 못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난관염,난소낭종, 나팔관 손상이나 유착 등에 의해 발생하며, 양쪽 나팔관 중에 적어도 한쪽은 잘 뚫려 있고 정상적으로 기능을 해야 임신이 가능함..




 

 

 



착상장애

 

착상장애란 정자와 난자의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뿌리를 내리는 착상에 실패하는 것으로, 많은 임신이 착상단계에서 실패하거나 초기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착상장애는 인공유산이나 자연유산 후 소파수술, 염증이나 자궁근종 등의 수술 등으로 인한 자궁내막의 유착 등이 원인이 됩니다

 

또한 청주한의원에서는 자궁이 차가운 경우도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궁이 차갑다는 것은 하복부 및 자궁내의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자궁이 기능이 허약해지므로 배란장애, 통과장애, 착상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청주한의원의 여성불임 한방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에 따라 자궁의 기능을 보강하고 어혈을 풀어주는 등의 한약치료와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하여 배란장애, 통과장애, 착상장애를 개선하여 임신가능성을 높이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약치료


 (1) 배란장애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건강한 난자를 성숙시켜 배란을 촉진함

 

(2)  통과장애

나팔관의 구조물을 확장하여 정자와 난자의 이동을 돕고, 자궁근력을 회복시킴

 

(3) 착상장애

수정란이 자궁내막 안에 착상할 수 있도록 내막을 두껍고 탄력있게 만들어 기능을 회복시키고 어혈을 제거하여 착상력을 높여줌

 

 

 

 

 

 

 

침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 및 난소, 골반의 기능을 강화하고 자궁의 내막을 두텁게 해 주어 불임을 치료합니다.

 

뜸치료

 

청주한의원의 뜸치료는 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냉기를 제거하고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함께 청주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께 건강한 임신을 위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심신의 안정을 위한 명상호흡이나 적당한 체중 유지를 위한 식이치료법을 알려드립니다.

 

 

여성불임을 치료하기 위한 청주한의원의 한방치료를 3개월 정도 꾸준히 받으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청주한의원에서 불임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하여 건강한 임신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봉약침, 봉침요법 -천안 한의원

구안와사의 원인, 증상과 치료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한방성형 동안침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구내염 염증 원인과 치료 방법 알아보기 -청주 한의원

역류성 식도염 증세와 치료방법 - 청주한의원

우리아이 효과적인 성장부진 치료 방법 - 천안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