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고운맘카드 이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4월부터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고운맘카드 사용이 가능하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고운맘카드란 무엇인지, 신청방법 및 지원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운맘카드란?

 

고운맘카드는 임신 사실이 확인되면 전자바우처 형태로 임신 및 출산과 관련된 진료비(급여 및 비급여)의 본인일부 부담금 지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산부인과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2013년 4월 1일부터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운맘 카드의 지원금액 및 사용은 임신 당 50만원이며, 두 명 이상의 태아를 임신한 경우에는 7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또한 1일 6만원의 한도금액은 이번 개정을 통해 폐지되었으며, 카드 수령 후부터 분만예정일 이후 60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운맘카드의 미사용 금액은 카드유효기간이 끝나면 소멸됩니다.

 

 

 

 


고운맘카드 신청방법

 

고운맘카드 대상자는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인된 건강보험 가입자 및 피부양자로,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금융기관(국민은행, 신한은행), 체신관서(우체국)에 제출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운맘카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전용카드 등이 있으므로 원하시는 종류를 선택하시며, 매매 및 양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고운맘카드 이제 천안 한의원 & 청주 한의원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요양기관으로 한의원 내원 시 고운맘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고운맘카드로 받을 수 있는 한의원 진료는?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입덧(임신오조), 태동불안(출혈이 보이거나 유산기가 있는 경우), 분만 없는 조기진통, 출산 후 산후풍 등 치료, 유산 후 몸조리(유산 후 한약)를 위해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침구치료 및 한약치료 등의 진료비를 고운맘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 구안와사(안면마비)가 발생한 경우에도 고운맘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제 고운맘카드 한의원, 천안 한의원 & 청주 한의원에서 부담없이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한의원

안면 통증, 3차 신경통 증상 및 치료 방법 - 천안 한의원

소화가 안되는 신경성 위염 증세와 치료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