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요즘 20~30대 젊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으로 생리를 안해요~ 하는 무월경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월경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천안 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이란?

 

사춘기 시절 초경을 경험한 성인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생리를 하게 되는데 정상적인 생리 주기는 여성 건강의 주요한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서 월경의 체외배출이 결여된 상태를 무월경이라고 합니다.

 

 

 


유방의 발달이나 치모의 발달 등과 같은 2차 성징이 나타나지 않으면서 초경이 만 13세까지 없는 경우나 2차 성징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만 만 15세까지 초경이 없는 경우에는 원발성 무월경이라고 합니다.

 

또한 월경이 있던 여성에서 갑자기 과거 생리주기의 3배 이상 기간 동안 생리가 없거나 6개월 이상 월경이 없는 경우를 속발성 무월경이라고 합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의 원인

 

1. 원발성 무월경 원인 : 난소 기능 부전, 염색체 이상. 자궁 발육 부전, 기형 등이 원인이 됨
 ->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궁 기능이 정상적으로 발육되도록 치료해야 함


2. 속발성 무월경 원인 : 스트레스, 주변 환경의 변화, 다낭성난소증후군, 무리한 다이어트, 중절 수술 등이 원인이 되어 생리를 안해요, 즉 무월경이 나타날 수 있음

 

무월경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로 볼 수 있는데, 과도한 스트레스는 정상적인 생리주기를 방해하고 호르몬의 혼조를 유발하여 무월경을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시상하부, 뇌하수체 및 난소의 긴밀하고 적절한 조화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를 안해요 하는 경우 적절한 검사를 통해 구조적인 문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생리를 주관하는 자궁과 난소의 기질적 문제가 있거나 선천적으로 체질이 허약한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기혈이 부족한 경우, 어혈이 있는 경우, 비만인 경우 생리를 안하는 무월경(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잘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한방치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회복하고 무월경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찾아 치료합니다.

 

 

 

 

1. 침치료


자궁 및 난소와 관련 있는 경혈에 침치료를 통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무월경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자궁의 한기를 몰아내어 자궁을 건강하도록 하여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을 치료합니다.

 

 

3. 한방특수팩


 

몸이 차가운 경우에는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엄선하여 만든 한방특수팩으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자궁 및 난소를 건강하게 하여 무월경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무월경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고 비위기능을 보강해 주며, 어혈로 인한 경우에는 어혈을 풀어줍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체질이 허약한 경우에는 원기를 보하여 무월경을 치료합니다. 또한 비만으로 인한 무월경의 경우에는 담음이나 습담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생리를 안해요~ 증상을 치료합니다.

 

 

 

무월경이 나타나는 것은 희발배란이나 무배란일 가능성이 높아 난임이나 불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월경은 그대로 방치하여 6개월 이상 생리를 안하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조기폐경의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생리를 한두 달 건너뛴거나 우리 아이가 생리를 안해요~ 하고 걱정이 되신다면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 전 몸관리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으로 인한 안면마비, 람세이헌트증후군 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과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 청주 한의원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출산후 산후보약 먹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