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습관성유산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습관성유산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우리나라 임산부의 약 20%가 유산을 경험하고 그 중 1/3은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성유산은 임신 20주 전에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3회 이상의 유산으로 보통 질출혈 또는 하복부 통증 증상 모두 나타나거나 한 증상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증상 없이 지내다가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에서 처음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성유산은 산모의 나이가 만 35세 이상인 경우, 유산 경험이 있는 경우, 자궁 질환이 있는 경우,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습관성유산 원인

 

습관성유산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부모로부터 기인한 염색체 이상, 선천적 자궁 결함이나 자궁내 유착, 자궁근종 등 자궁 기능의 문제, 호르몬 이상, 면역학적 요인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습관성유산의 약 50% 정도는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원인 불명의 반복 유산이 차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산모의 정신적 스트레스나 영양 부족, 감염성 질환, 지나친 술, 담배, 커피 등도 습관성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 내 기혈부족(氣血不足), 어혈(瘀血), 습담(濕痰), 자궁의 냉기(冷氣), 신장의 허약 등이 원인이 되어 자궁이 건강하지 않아 착상이 잘 되지 않고 임신이 유지되지 않아 습관성유산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원인불명의 습관성유산의 경우 한의학적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를 받고 임신 및 출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관성유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임신 전 자궁과 몸을 건강하도록 돕고, 임신 후에는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습관성유산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자궁이나 난소 등과 관련이 있는 혈자리에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 및 골반강,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습관성유산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고, 자궁의 냉기를 몰아내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켜 습관성유산을 치료, 예방합니다.

 

 

 

 

 

3.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 복용을 통하여 임신 전 관리 및 유산 후유증을 예방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습관성유산 치료를 위한 한약은 자궁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약재와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들을 처방하여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유산 후 뭉쳐 있는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줍니다.
 

습관성유산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2개월 정도 자궁기능 회복, 3~6개월 정도의 임신 전 몸 만들기 치료 후 임신이 확인되면 안태를 위한 한약을 처방하여 임신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습관성유산 한방치료는 자궁이나 난소뿐만 아니라 오장육부의 허실을 치료하여 임신이 가능한 몸 만들기에 치료의 초점을 맞춰 반복되는 유산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임신 유지가 가능하도록 몸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치료와 더불어 습관성유산으로 진단 받은 산모는 태반이 완성되는 시기인 임신 16주 이전까지는 심신을 절대적으로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 전 몸관리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으로 인한 안면마비, 람세이헌트증후군 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과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 청주 한의원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