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일자목과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 청주 한의원

일자목과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 청주 한의원

 

 

 

요즘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이 늘면서 목이나 허리 등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바로 일자목이나 목 디스크, 허리디스크인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이나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추나요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간단하게 일자목과 디스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목, 거북목은 목뼈가 C자형의 정상적인 곡선에서 일자로 변형되는 것을 말하는데 목을 앞으로 내밀게 되면서 목에전해지는 무게가 증가하여 목과 어깨가 긴장하게 됩니다. 일자목, 거북목은 목 통증, 뒷목의 뻣뻣함, 어깨결림, 팔의 마비, 편두통, 무력감,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 없이 방치해 두었을 경우 가벼운 충격에도 목디스크로 발전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디스크 질환은 추간판 탈출증으로도 불리우는데 척추뼈 사이의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추간판(디스크) 내부 수핵이 돌출되어 요통 및 신경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주로 척추의 퇴생성 변화나 잘못된 자세, 교통사고와 같은 갑작스런 충격에 의해 발생합니다.


허리 디스크의 경우 평소 허리에 통증을 자주 느끼고 다리가 당기거나 통증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 하반신 마비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목 디스크는 목의 통증 뿐만 아니라 어깨, 발, 손 등의 통증을 동반하고 손가락이나 팔에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자목, 거북목, 디스크 질환에 효과좋은 치료 방법, 추나요법!

 

 

 

 

추나요법(推拏療法)이란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을 밀고 당겨 제자리로 원상 회복시켜 통증을 없애고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수기치료법을 말합니다.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밀어서 뼈와 근육을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추법과 환부를 잡고 당겨서 서서히 뼈를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나법, 퇴행된 뼈에 영양을 공급하고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추나약물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척추를 제자리로 환원시키고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어 신경의 압박이나 자극등을 제거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균형을 조절해 주어 신경과 혈관의 기능도 정상적으로 맞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일자목(거북목), 디스크질환(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뿐만 아니라 퇴행성 척추질환, 성장장애, 오십견(견비통), 교통사고 후유증, 산후풍, 두통 등의 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추나요법 외에도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소염 및 진통작용이 탁월한 봉약침, 침치료, 뜸치료, 물리치료, 부항치료 등 환자분의 증상과 체질에 맞게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하여 일자목(거북목),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환자분 개개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치료기간은 달라지지만 주 1~2회 정도 시행되며 일자목의 경우 2~3개월 정도, 목이나 허리 디스크 치료에는 보통 3~6개월 정도 꾸준히 해 주시면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일자목(거북목), 디스크 질환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일자목(거북목),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질환이 의심된다면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출산후 산후보약 먹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

 

감기가 오래 가요, 오래된 감기 치료 - 청주 한의원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세요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