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천안 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천안 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요즘 아이들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따라서 작은 키로 인해 고민하는 학생과 부모님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어린이 성장치료를 위한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어린이의 키 성장을 총 4단계로 나누어 보고 있습니다. 1단계는 출생부터 만 2세까지의 급성장기, 2단계는 만 2세 이후부터 사춘기 이전까지, 3단계는 사춘기 시작부터 14,15세까지로 제 2 급성장기이며, 4단계는 사춘기 이후의 시기입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아이가 1년 동안 5cm 미만으로 자라는 경우나 반에서 키 순으로 3번 이내에 해당되는 경우, 또래 아이들에 비해 10cm 정도 작은 경우 성장장애를 의심합니다. 따라서 우리 아이가 이에 해당된다면 내원하셔서 성장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아이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원인을 찾고 키의 성장과 더불어 내부장기의 성장을 함께 도모합니다. 아이의 건강상태와 체질, 상황을 고려하여 천안 한의원의 2가지 성장클리닉 프로그램 중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보통 3개월 정도 치료하게 됩니다.

 

 

 

 

성장클리닉 프로그램 1은 키 성장 한약 + 성장치료 주 1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의 성장치료는 성장추나, 경혈마사지, 배수혈마사지, 성장 침, 경혈 패치, 물리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장클리닉 프로그램 2는 특수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으로 키 성장을 위한 녹용 한약 + 녹용 약침 + 성장치료 주 2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안 성장클리닉 한의원의 성장치료

 

 

 


1. 키 성장 한약 : 어린이의 체질을 살펴 오장육부 중 약한 장기를 먼저 치료한 후 전반적인 면역력을 강화하여 키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성장을 방해하는 질환이 있을 경우 이를 위한 치료도 함께 병행합니다.

 

 

2. 성장추나 : 천안 한의원에서는 성장추나를 통해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하고 골반을 바르게 해 주어 척추측만을 예방하고 척추 사이를 넓혀주어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3. 경혈 마사지 : 경혈 마사지는 성장판이 있는 발목과 무릎 등 하체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으로  성장판이 닫히는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4. 배수혈 마사지 : 장부 배수혈을 자극하여 내부장기의 균형과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성장클리닉 프로그램 입니다.

 

 

5. 성장 침 : 천안 한의원의 성장 침은 성장판 주변의 혈자리를 자극하여 성장판 주변의 기혈순환을 도와 성장판의 연골에 일종의 자극을 주어 키 성장을 돕습니다.

 

 

6. 경혈패치 : 천안 한의원에서는 성장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밤 사이 성장침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경혈패치를 혈자리에 붙여 밤사이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7. 녹용약침 : 녹용약침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피로감을 완화시켜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천안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입니다.

 

 

 


예전과 달리 사춘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사춘기 이후에는 1년에 1~2cm 가량씩 총 4~6cm 정도 더 자란 후 성장판이 닫히면서 성장이 멈추게 되기 때문에 사춘기가 빨라지면 성장이 멈추는 시기도 빨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자 아이의 경우 만 9세 이전, 남자 아이의 경우 만 11세 이전에 성장클리닉을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작은 키가 걱정이라면,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및 검진을 통하여 성장의 방해가 되는 원인을 제거하고 성장을 돕는 성장클리닉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남성 성기능 장애 치료 - 청주 한의원

 

어린이비염 치료 - 천안 한의원

 

과민성 방광염 / 과민성 방광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