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불임

청주한의원 - 불임(난임) 원인 및 치료

청주한의원 불임(난임) 원인 및 치료

 

 

 

 

 

요즘 결혼이 늦어지면서 불임이나 난임 등으로 고민하는 부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0~30대 젊은 부부에게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불임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 혹은 난임이란?

 

보통 1년 동안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불임 혹은 난임이라 하는데, 청주한의원에서는 한번도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를 원발성 불임, 임신이나 출산 경험은 있으나 더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속발성 불임이라고 구분합니다.

 

 

 

 

 


불임, 난임의 원인

 

불임이나 난임의 원인은 여자나 남자, 혹은 모두에게 있을 수 있으며 요즘은 원인 불명의 불임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여성의 경우 난소의 기능 저하나 배란 장애, 나팔관, 복막에의 문제, 자궁이나 자궁경부 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불임이나 난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남성 호르몬을 비롯한 호르몬의 문제나 독성물질에의 노출이나 감염, 외상 등으로 인해 고환에 문제가 생긴 경우, 정자의 문제, 정자 배출 등이 주요 원인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최근 과로나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습관, 음주, 흡연, 비만 등도 남성 불임, 난임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의 주요 원인을 크게 배란장애, 통과장애, 착상장애로 보고 있으며, 남성 불임의 주요 원인은 정자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정자의 모양이 기형이거나 정자의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 또한 정자의 수가 적거나 정액의 양이 적은 경우 정자의 수정능력이 떨어져 불임이나 난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원인에 따른 다양한 처방 및 치료를 통해 불임, 난임을 치료합니다.

 

 

 

 

 

청주 한의원 불임 치료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여성의 자궁 및 난소, 골반의 저하된 기능을 강화하고 자궁의 내막을 두껍게 해 주며, 남성 불임의 경우 생식 기능과 관련된 경혈에 침치료를 통하여 정자의 생성을 활성화 시키고 양기를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불임, 난임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뜸치료를 통해 여성 자궁의 냉기를 몰아내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남성의 복부비만이 심하거나 배가 차가워 장의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뜸치료를 진행합니다. 뜸의 따스한 기운은 하초(下焦)의 생식기관의 기능성을 활발하도록 도와주어 불임, 난임을 치료합니다.

 


3. 약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의 자궁내막 염증을 제거해 주고, 남성이 조루나 발기부전 등의 문제로 인하여 불임, 난임이 있는 경우 약침치료를 통해 이를 치료합니다.

 

 

 

 

 


4. 한약

 

여성 불임 및 난임 치료를 위한 한약은 난소의 저하된 기능을 회복시켜 건강한 난자를 성숙시켜 배란을 촉진해 주며, 통과장애의 경우 나팔관의 구조물을 확장시켜 정자와 난자의 이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착상장애의 경우 자궁 내 어혈(瘀血)이나 습담(濕痰) 등을 제거하고 자궁내막을 두껍고 탄력있게 만들어 기능을 회복시켜 착상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남성 불임의 경우 한약은 기형정자를 줄여주고 정자의 원활한 생산과 배출을 도와 줍니다. 또한 정액을 풍성하게 해 주며, 양기를 보충하여 전체적인 성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불임, 난임을 치료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불임 및 난임의 원인에 따른 치료를 3개월 정도 꾸준히 받으시면 불임치료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건강한 임신을 위해 심신의 안정을 위한 명상호흡, 적당한 체중 유지를 위한 식이치료법을 함께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불임 및 난임 치료는 부부가 함께 내원하셔서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원인에 따른 치료를 통해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도침요법(침도요법)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추천!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산후풍 증상 및 산후보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