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불임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예전에는 불임의 책임을 모두 여성에게 돌리기도 했지만, 사실상 남성 쪽 원인으로 인해 불임인 경우가 약 40%라고 할 정도로 남성 원인으로 인한 불임이 매우 높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 추천하는 남성불임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한 부부가 1년 이상 정상적으로 부부생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경우를 불임 혹은 난임으로 진단하는데 남성불임은 남성 쪽 원인으로 아이를 출산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남성불임 원인

 

남성불임의 원인은 남성호르몬을 포함한 호르몬의 문제나 고환에 생긴 문제, 정자의 문제, 정자 배출의 문제 등 다양합니다. 또한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과로 및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젊은 남성에게도 불임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보는 남성불임의 원인

 

한의학에서는 남성불임의 원인을 6가지로 나누어 보고 있습니다.


- 정한(精寒) : 신의 양기가 부족한 경우
- 정소(精少) : 정액량이나 정자수가 적은 경우
- 기쇠(氣衰) : 과로로 인하여 기혈이 부족한 경우
- 기울(氣鬱) : 스트레스로 인해 기의 운행이 울체된 경우
- 담다(痰多) : 과음, 과식,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인하여 기혈순환이 저해된 경우
- 상화성(相火盛) : 성욕항진이나 빈번한 부부생활로 진액이 고갈된 경우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의 주요 원인을 정자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정자의 수나 정액의 양이 적거나 정자의 모양이 기형이거나 운동성이 떨어지는 경우 정자의 수정능력이 떨어져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남성불임은 여성에 비해 부끄럽게 여기거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불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불임전문병원 혹은 비뇨기과에서 정액검사 등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원인에 따른 적절한 한방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불임 한방 치료

 

천안 한의원의 남성불임 한방 치료는 정자 수가 적거나 운동성이 떨어지는 경우 추천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의 남성불임 치료 한약은 정자의 원활한 생산과 배출을 도와주며, 기형 정자를 줄여주고 정자의 활동성을 높여 줍니다. 또한 한약치료는 양기를 보충하여 발기부전에 효과가 좋으며, 정액을 풍부하게 하여 전체적인 성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한약치료는 잘못된 식생활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신장 및 비위의 저하된 기능을 도와 내부의 문제를 제거하고 신장 및 비위 기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정자의 생산이 활성화 되도록 도와주며, 신장의 기운을 강화해 줍니다.

 

 

3. 뜸치료


복부 비만이 심하거나 배가 차가워 장 기능이 떨어지는 남성들의 경우에는 뜸치료를 통하여 양기를 북돋아 하초(下焦)의 생식 기관 기능성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4. 약침치료
천안 한의원의 약침치료는 조루와 발기부전 등을 치료하여 남성불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불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스트레스를 피하고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정자의 생성을 방해할 수 있으며 정자 수의 감소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줄이고, 꽉 끼는 하의 착용이나 다리 꼬는 습관 등을 피하여 하체를 시원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환자는 매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남성불임도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남성불임, 방치하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적절한 한방 치료를 통해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습관성유산 원인 및 한방 치료 - 천안한의원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청주한의원의 요통 한방치료 추천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