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심한 생리통과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가지고 있음에도 이를 심각하게 여기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자칫 배란장애로 인한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불임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여성불임의 원인 중 약 30% 정도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배란장애”입니다.

 

 

 

 

 

여성은 좌우 난소에서 약 28일을 주기로 하여 번갈아가며 난자를 1개씩 배출하게 되는데 이를 배란이라고 합니다. 배란장애란 어떤 달은 배란이 되지만 어떤 달은 배란이 안 일어나거나 늦게 일어나는 것을 말하는데 설사 배란이 된다 하더라도 난자의 질이 수정, 발육, 착상에 적합하지 않아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배란장애 원인

 

이러한 배란장애는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뇌하수체 기능 이상, 호르몬 불균형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됩니다. 특히 호르몬의 불균형은 과로나 스트레스, 비만, 저체중, 불규칙한 식습관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습(濕), 담(痰), 어혈(瘀血) 등으로 인하여 자궁의 순환이 저하되고, 기혈이 부족하여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배란장애, 어떤 경우에 의심해야 할까요? 

 

- 생리량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 생리주기가 빨라졌다
- 생리통이 심하다
-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
-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다
- 몇 달 째 생리를 안 한다
- 생리 시기가 아닌데 출혈이 있다


이러한 배란장애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한 에스트로겐의 과다 분비로 남성화가 되어 털이 많아지거나 굵어지는 현상이나 자궁내막염, 유방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위의 배란장애 증상이 나타난다면 조기에 치료를 받아 여성불임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한방치료

 

 

 

1.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배란장애로 불임이 된 경우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정상적으로 맞춰 주면서 배란을 촉진하여 성숙된 난자를 배출하도록 돕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또한 자궁 내 습(濕), 담(痰), 어혈(瘀血)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난자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배란장애의 경우 이를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2. 침치료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침치료는 어혈(瘀血)이나 습담(濕痰)과 같은 자궁 내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고 자궁 및 골반강의 기능을 강화해 주며, 내분비계통을 조절하여 배란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3.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자궁, 난소, 골반강 등의 기능을 강화하여 배란장애를 치료하고 자궁 내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4. 한방특수팩


당귀, 익모초, 천궁 등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특수팩을 침 치료 시 병행하여 자궁 내 습담(濕痰)을 제거하고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을 치료합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배란기능이 약해지게 되며, 젊은 나이라 하더라도 불규칙한 생리주기나 생리양을 방치하게 되는 경우 배란장애로 인해 불임 또는 난임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란장애가 의심된다면 내원하셔서 배란장애를 위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이제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치료를 통해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하세요 - 청주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축농증 원인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임신 잘 되는 한약으로 불임치료 하세요 - 천안 한의원

 

산후관절통(산후풍)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