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만성방광염(재발성 방광염) 증상과 치료– 청주 한의원

 

 


여성은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고 세균이 침입하기 쉬워 방광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러한 방광염이 1년에 3회 이상 나타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완치되지 않는 경우를 만성방광염이라고 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 만성방광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균 침입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급성 방광염과 달리 만성방광염은 치료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방광염이 꾸준히 재발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세균성 염증에 의해 자주 걸리지만, 피로와 과로가 누적되는 경우 방광이 약해져 세균 감염이 없음에도 방광에 염증이 생기면서 만성으로 이어져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만성방광염이 방광의 기운이 약해지고 습열(濕熱)로 인해 염증이 반복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성방광염 증상

 

만성방광염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빈뇨
- 배뇨 곤란
- 잔뇨감
- 소변 시 불쾌감


이러한 증상은 세균 감염이 없어도 몸이 피곤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방광염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의 만성방광염 한방치료는 습열(濕熱)을 제거하고 약해진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여 항생제를 복용해도 잘 낫지 않거나 자주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의 경우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습열(濕熱)을 제거하여 방광을 튼튼하고 따뜻하게 해 주며,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방광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방광과 관련된 비(脾), 위(胃), 신(腎) 등 기관들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만성방광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장부의 허실에 따라 침치료를 통하여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고, 골반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만성방광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방광 및 신장과 관련이 있는 경혈에 뜸치료를 통해 약해진 기운을 강화하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만성방광염 증상을 치료합니다.

 

 

 

 

 

만성방광염을 치료받지 않고 방치하여 방광의 기능이 심하게 손상되면 방광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방광염 증상이 나타나면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만성방광염 치료 및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한방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자궁근종과 난소낭종 증상과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추천!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