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여성 갱년기 증상과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여성 갱년기 증상과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열이 금방 올랐다 식어버리고 화끈거리는 증상이나 수면장애 등의 증상으로 내원하시는 중년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40대 중후반에 찾아오는 갱년기로 인한 증상인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 갱년기 증상과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란?

 

갱년기는 여성의 나이 50세를 전후로 4~7년 정도에 걸려 일어나는 것으로, 난소 기능의 쇠퇴로 배란이 잘 되지 않고 기능이 생리적으로 감소되는 시기를 말합니다. 난소의 기능이 쇠퇴하면서 월경이 폐지되고 육체적,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여성갱년기 장애라고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신장 기능의 실조로 인하여 기혈의 부조화가 수화상제(水火相濟)가 안 되어 발생하는 상열하한(上熱下寒), 정신적 스트레스에 따른 간기울결(肝氣鬱結) 등에 의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성갱년기 증상

 

여성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얼굴이나 머리, 목 등이 갑자기 화끈거리고 열감이 전신으로 퍼져가는 느낌이 드는 상열감이나 안면홍조가 있습니다.

 

또한 난소호르몬의 부족으로 점액과 윤활액이 잘 나오지 않아 성관계 시 통증이 느껴지고 성욕이 감퇴하게 됩니다.

 

질이 건조해지고 웃거나 뛰기만 해도 소변이 자기도 모르게 찔끔 나오는 요실금 증상이나 질염이나 방광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건망증이 심해지며 정서가 불안해지고 마음이 우울해지며 짜증이나 신경과민, 의욕상실 등의 증상도 갱년기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여성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의 감소나 운동 부족 등으로 골밀도가 떨어져 가벼운 충격에도 골절을 유발하게 되는골다공증에 걸릴 위험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수면장애도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같은 갱년기 증상은 폐경과 같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질 수 있지만, 갱년기 장애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갱년기 우울증으로 악화된다면 여성갱년기 한방치료를 통해 중년 이후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여성갱년기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내부 장기의 균형을 맞춰주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 갱년기 원인에 따라 신장의 기운을 도와주는 처방, 뭉친 기운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는 처방 등을 통하여 여성 갱년기를 치료합니다. 이러한 한약처방은 상체에 몰린 화(火)를 내려주고 자궁의 기운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한약처방은 부작용이 우려되는 호르몬 주사나 신경차단제를 쓰지 않아도 신체의 불균형을 부드럽게 조절해 줍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의 여성 갱년기 침치료는 경락을 조절하여 자율신경 실조를 다스려 조화롭게 하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정신적인 안정을 주며 여성에게 필요한 음의 기운을 보충해 줍니다.

 

 

3) 뜸치료
갱년기 여성의 하복부 냉증은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 주는 뜸치료가 효과적이며, 자궁 내 기혈순환을 도와줍니다.

 

 

 

 

 

 

4) 약침치료
청주 한의원의 약침치료는 위쪽으로 몰린 열을 내려주어 안면홍조 치료에 효과가 좋으며, 면역력을 강화해 주고, 부족한 호르몬으로 발생되는 증상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여성성이나 자신감 상실,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갱년기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의 다양한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여성 갱년기 한방치료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하시기 바랍니다.

 

 

 

 

 

 

 

 

 

산후보약 효능과 복용 시기 - 천안 한의원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자궁근종과 난소낭종 증상과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