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습관성유산 원인 및 한방 치료 - 천안한의원

 

 

 

습관성유산 원인 및 한방 치료 – 천안 한의원

 

 

 

우리나라 가임기 여성의 약 20% 정도가 유산의 아픔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유산 후 반복되는 유산은 산모에게 정신적, 육체적으로 큰 고통을 안겨주게 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의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성유산이란?

 

임신 20주 전에 태아가 자궁 밖으로 떨어져 나가는 것을 유산이라고 하는데 습관성유산은 연속적으로 3회 이상 유산이 발생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여성 가운데 5명 중 1명은 유산을 경험하고 유산은 한번 일어나면 반복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유산을 겪은 사람들 중 1/3 정도는 습관성유산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2번의 연속적인 유산이라 하더라도 태아 심박동을 확인한 경우나 산모의 나이가 많은 경우,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시술 후의 유산 등의 경우에는 습관성유산에 대한 검사나 치료가 필요합니다.

 

 

 

 

 

 

습관성유산 원인

 

습관성유산의 원인은 부모로부터 기인한 염색체 이상 등의 유전적 요인, 선천적인 자궁의 결함이나 자궁근종, 자궁 기형과 같은 자궁의 문제, 호르몬 이상, 감염(병원체) 요인 등이 있으며, 원인 불명으로 유산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거나 산모의 지나친 음주, 흡연, 카페인 섭취 등도 습관성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이 자궁이 차갑거나 기혈부족, 어혈(瘀血), 습담(濕痰), 신장의 허약 등으로 인하여 자궁 기능이 저하되어 착상이 잘 되지 않고 착상이 되어도 유지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것 으로 보고 자궁 건강을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습관성유산 한방 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과 산모의 몸을 건강하게 하여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임신 후에는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습관성유산을 치료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의 습관성유산 방지를 위한 한약은 자궁의 냉기(冷氣)를 몰아내고 따스하게 보하여 자궁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유산 후 남아 있는 자궁 내의 어혈(瘀血)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천안 한의원의 습관성유산 한약처방은 유산 후의 후유증을 예방하고 임신 전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임신 후에는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안태(安胎)를 위한 한약을 처방합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이나 난소 등과 관련된 경혈에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 및 난소, 골반강 등의 기능을 강화하여 습관성유산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자궁의 냉기(冷氣)를 제거하여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켜 습관성유산을 치료합니다.

 

 

 

 

 

습관성유산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3개월 정도 기간 동안 자궁을 튼튼하게 하고 착상이 잘 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준 후에 다음 임신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임신이 쉽게 될 수 있는데 자궁 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의 임신은 또다른 유산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습관성유산은 불임으로 이어질 우려가 크므로 유산 후에는 적절한 몸조리를 통하여 임신 전부터 건강한 임신을 위한 노력을 통해 습관성유산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처방 및 다양한 치료가 고운맘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임신 전 산모의 자궁 및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치료를 통하여 습관성유산을 예방하고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청주한의원의 요통 한방치료 추천

 

배란장애로 인한 여성불임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하세요 - 청주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