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생리불순 원인 및 증상,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생리불순 원인 및 증상, 치료, 생리통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여성에게 있어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여성 건강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전에 없던 생리불순 증상이나 생리통이 발생하게 되면 건강에 이상이 있지 않나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 생리통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불순

 

보통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28일~32일이며 기간은 3~7일입니다. 건강한 여성이라면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가지고 일정한 양의 생리를 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개인적인 몸상태나 심리적인 요인에 따라 2~7일 정도 차이가 날 수는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생리가 정상적인 주기나 양, 색 등을 벗어난 경우로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양이 많아지거나 적어지는 경우, 덩어리지거나 색이 검어지는 경우 등이 나타나는 것으로 통증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불순 원인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의 원인을 아래와 같이 보고 있습니다.

 

- 간기울결(肝氣鬱結) : 정신적, 심리적 스트레스
- 습담(濕痰) :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서 자궁과 난소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 어혈(瘀血) : 자궁이나 하복부 내의 어혈
- 혈허(血虛) : 진액이 고갈되어 제대로 혈을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
- 비기허약(脾氣虛弱) : 정신적, 육체적 과로 및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한 비기의 손상
- 신허(腎虛) : 생식기의 기능을 담당하는 신장의 기능이 허약한 경우

 

 

 

 

 


생리불순의 경우 통증이 없으면 쉽게 생각하여 이를 간과하는 경우가 있는데 생리불순은 여성의 여러 가지 기능이상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원인을 찾아 반드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과로에 의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생리불순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무배란성 월경이나 무월경, 30대 이후부터는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조기폐경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가급적 빨리 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생리불순 치료해야 하는 경우


- 생리주기가 갑자기 불규칙해진 경우
- 생리주기가 21일 미만, 40일 이상인 경우
- 소량의 갈색출혈이 불규칙하게 반복되는 경우
- 생리기간이 아닌데 갑자기 하혈을 하는 경우
- 생리불순과 함께 생리통이 심한 경우

 

 

 

 

생리불순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의 원인 및 증상에 따른 처방을 통하여 생리불순을 치료하고 더불어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생리통 증상 또한 개선시켜 줍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성질환과 관련이 있는 혈자리에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 내 어혈 및 습담 등을 제거하여 자궁의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및 과로 등으로 인해 간에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어 생리불순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의 몸이 차거나 생리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 뜸치료를 통하여 자궁의 냉기를 몰아내고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생리불순 및 하복냉증을 치료합니다.

 

 

 

 

3. 한약
생리불순 및 생리통 치료를 위한 한약은 간에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어 기혈의 부조화를 바로잡아 줍니다. 또한 환자분 개인별 증상 및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을 통하여 습담 및 어혈을 제거하여 자궁 및 골반강 내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자궁환경을 건강하도록 만들어 주며, 신장의 기운을 강화해 주고 기혈을 보충해 줍니다.

 


이러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생리불순 한방치료는 3번 정도 생리주기를 관찰하여 이후 생리주기가 규칙적으로 잘 유지되도록 합니다. 여성의 생리는 매달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태를 보여주는 것이므로 생리불순이 있는 경우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한 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치료 - 청주 한의원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