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공부를 하다 보면 목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 시나 스마트폰 사용 시 나도 모르게 목을 내밀고 있는 모습이 발견된다면 일자목, 일자목증후군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일자목의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목이란?

 

일자목은 오랜 시간 부적절한 자세로 목을 앞으로 내민 상태로 있거나 외상 등으로 척추에 부담이 가 목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정상적인 C자형을 유지해야 할 목이 일자형으로 바뀌는 형상을 말합니다. 일자목, 일자목증후군은 목을 앞으로 내밀면서 목 뼈에 가해지는 무게가 증가하여 목과 어깨가 긴장되게 되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을 옆에서 보았을 때 고개가 어깨 중심선보다 앞으로 나와 있거나 목만 앞으로 빠져나와 있는 경우 이를 일자목, 일자목증후군으로 진단합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

 

일자목이 되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목 통증
- 뒷목의 뻣뻣함
- 어깨가 결리고 등이 아픔
- 두통 및 편두통
- 눈이 침침해짐
- 불면증
- 만성 피로

 

 

 


일자목은 적절한 치료 없이 방치해 두게 되면 머리가 거북이처럼 구부정하게 나오는 거북목증후군으로 발전하여 어깨와 팔 등의 저린 증상이나 감각 이상 등이 나타나거나 가벼운 충격에도 목디스크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 한방 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하여 일자목(일자목증후군)을 치료합니다.

 

 

 

 

 

1.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을 밀고 당겨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없애고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수기치료법을 말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비뚤어진 목 뼈와 주변 근육을 제자리로 회복시켜 신경의 압박이나 자극을 제거해 주어 통증을 완화하고 균형을 조절해 주어 일자목(일자목증후군)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료합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치료를 위해서 청주 한의원에서는 주 1~2회 추나요법 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2.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경추 주변의 신경 및 조직의 염증을 제거하며,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도와 일자목(일자목증후군)으로 인한 통증 및 증상을 제거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치료를 위한 한약처방은 일자목 증상과 더불어 소화가 안 되거나 두통이 심한 경우,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는 경우,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감퇴하는 경우,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 추나요법 치료와 함께 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3. 침구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으로 경직된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에 침치료, 뜸치료를 통해 경락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통증을 완화시키며 손상된 조직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4. 봉약침


항염 및 진통 효과가 뛰어난 봉약침은 신경 및 주변 근육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여 일자목(일자목증후군)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 주며, 뭉치고 경직된 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고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모니터의 위치를 눈높이에 맞추어 주며, 작업 중 5~10분 정도 가볍게 목과 전신을 스트레칭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을 때는 완전히 기대어 등을 펴고 허리를 꼿꼿하게 하며 등을 펴고 턱을 당겨 앉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은 위의 생활습관이 교정되지 않으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한방 치료를 통해 빠르고 적극적으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습관성유산 원인 및 한방 치료 - 천안한의원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청주한의원의 요통 한방치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