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불임

천안한의원 불임 원인,여성불임 원인

불임 원인,여성불임 원인 - 천안 한의원





주위에 불임이나 난임으로 고민하는 부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불임이나 난임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 맑은숲 천안 한의원에서는 불임 원인 중 특히 여성 불임의 원인은 무엇인지, 어떻게 치료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임신의 80% 이상은 1년 내에 이루어지는데,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1년 이상 했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이를 불임이나 난임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불임 원인에는 다양한 요인이 있는데, 보통 남성에게 40%, 여성에게 40% ,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원인이 있거나원인 불명인 경우가 20% 정도입니다. 그 중 여성 불임의 원인은 남성에 비해 원인이 훨씬 다양한데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 원인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보고 있습니다.





1. 배란장애


배란장애는 여성 불임 원인 중 약 30~40% 정도를 차지합니다. 여성의 배란은 생식기능을 조절하는 시상하부와 뇌하수체를 포함한 중추 신경계와 난소, 자궁 등의 말초 기관 사이의 상호 작용 결과로 이루어지는데 이에 이상이 생기면 발생하게 됩니다.


배란장애는 오랫동안 월경이 없거나, 월경 주기가 매우 불규칙할 때, 월경 주기가 25일 이내로 너무 짧거나 35일 이상으로 너무 긴 경우, 월경 양이 극히 적은 경우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통과장애


나팔관은 배란된 난자를 흡입하고,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이 일어나는 곳이며, 수정된 수정란을 자궁으로 운반을 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이러한 나팔관이 골반염이나 난관 수술, 자궁외 임신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막혔거나 유착이 있는 경우 여성 불임 원인이 됩니다. 이런 경우 한쪽 나팔관이라도 뚤려 있어야 자연 임신이 가능해 집니다.



3. 착상장애


수정란이 나팔관을 통해 자궁으로 이동하여 자궁내막에 착상을 하게 되면 임신이 됩니다. 착상이 잘 되려면 자궁내막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황체 호르몬, 자궁의 기형이나 자궁 내 유착, 자궁근종 등으로 인해 수정된 난자가 착상을 하지 못하거나 착상을 하였더라도 유지가 잘 되지 않아 불임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불임 원인에 따른 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불임 원인에 따라 이를 위한 한약 처방 및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 여성 불임을 치료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배란 장애의 경우 생리주기를 맞춰주고 배란을 촉진시키며, 난자를 성숙시키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이는 강제적으로 배란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난소 및 배란과 관련된 기관의 기능을 강화하여 배란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통과장애가 원인인 경우에는 관구조물을 확장시키고, 뭉쳐 있는 것을 풀어주는 처방을, 착상장애의 경우에는 자궁내막의 염증을 제거해 주어 수정된 난자의 착상을 돕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해 막힌 경락을 뚫어주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내분비계통을 조절하여 배란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자궁내막의 혈류를 증강시켜 주고, 자궁 내 어혈(瘀血) 및 습담(濕痰)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자궁 및 골반강의 기능을 강화시켜 불임 원인을 제거하고 치료합니다.



3. 봉약침(봉침)


항염작용이 뛰어난 봉약침(봉침)은 여성 자궁 내 어혈(瘀血)이나 염증을 제거해 주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하여 불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4.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자궁과 관련한 경락의 기능저하를 개선해 주고,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불임을 치료합니다. 뜸치료는 몸이 차갑고 허약한 여성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5. 한방특수팩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시 한방특수팩을 병행하여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한방특수팩은 익모초, 당귀, 천궁 등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사용하여 습담(濕痰) 등을 제거하고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불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천안 한의원에 불임 치료를 위해 내원하시기 전 여성, 남성 모두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정확한 불임 원인을 알면 이에 따른 처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검사 결과 아무 이상이 없는 원인 불명의 불임인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위의 3가지 경우를 염두에 두고 종합적인 처방을 통하여 임신을 위해 건강한 자궁 환경 및 몸을 만들어 줍니다.


불임이나 난임으로 고민하는 분이라면 맑은숲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불임 원인에 따른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한의원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천안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천안한의원 이명원인 및 치료


천안한의원 야간진료, 토요일 주말진료 한의원


천안한의원 -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 효과적인 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