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일자목,목디스크

천안한의원 -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 효과적인 치료방법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 효과적인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찬바람이 불면서 어깨통증이나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운 날에는 어깨를 웅크리게 되어 어깨 주변 근육이나 인대가 경직되어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목 통증의 대표적인 목디스크, 일자목과 어깨통증의 효과적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


목디스크, 즉 경추디스크는 목 쪽 척추인 경추와 경추 사이에 있는 추간판(디스크)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빠져나와 신경근 또는 척수를 누르는 질환을 말합니다. 

목 디스크는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퇴행성 변화를 일으켜 탄력성이 상실되어 굳어지고 추간판 벽에 균열이 발생하여 내부의 굳어진 수핵이 빠져 나오는 것이 주요 원인인데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뒷목이나 어깨 상부의 통증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일자목


일자목은 목을 앞으로 내민 상태과 같이 부적절한 자세나 외상으로 인하여 C자형을 그려야 할 경추가 일자 형태로 변형되는 것을 말합니다.

일자목(거북목)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뒷목과 어깨의 뻐근함과 통증이며, 어깨 근육이 많이 뭉쳐 있고 두통이 생기면서 쉽게 피곤해 지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일자목이 지속되면 목디스크나 경추신경 손상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


어깨통증은 관절에 발생한 퇴행성 질환이나 관절염, 인대가 찢어지거나 손상된 경우, 근육의 파열, 신경 손상 등과 관련하여 어깨 부위에 발생하는 통증을 말하는데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해 경추의 균형이 어긋난 경우에도 어깨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의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오십견(동결견), 유착성피막염, 관절염, 염좌, 인대파열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오십견은 가장 흔한 어깨통증의 하나로 50세를 전후로 나타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지만 요즘은 30~40대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에 효과적인 치료방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봉약침, 한약, 도침요법(침도요법) 등을 통하여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에 효과적인 치료합니다.







1. 추나요법(推拏療法)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에 효과적인 추나요법은 손을 통한 물리적 힘으로 관절과 인대, 근육, 근막에 자극을 가하여 비뚤어진 뼈를 제자리로 환원시키고 관절의 움직임을 정상화시켜 통증을 없애주고 신경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뼈와 관절을 바로 잡아주면 목이나 어깨 근육에 가해지는 필요 이상의 압력을 줄여주어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2. 봉약침(봉침)


강력한 항염 및 진통작용이 있는 봉약침(봉침)은 목이나 어깨의 뭉치고 굳은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근육이나 신경의 염증을 제거해 주어 목디스크, 일자목으로 인한 목과 어깨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3.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목과 어깨의 약해진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 주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목과 어깨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4. 도침요법(침도요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도침요법(침도요법)을 통해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도침요법(침도요법)은 특수제작된 침으로 근육이나 근막, 인대 등과 같이 단단하게 굳은 연부조직을 풀어주어 유착을 해소해 주는 한의학적 치료법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목과 어깨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눌린 신경과 기능을 빠르게 회복하도록 도와주어 목과 어깨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도침요법 시술 시에는 숙지황, 산수유, 우슬 등을 넣어 만든 활혈보근환을 함께 처방하여 시술 후 염증 방지와 근육과 인대조직의 재생을 돕습니다.




목디스크나 일자목은 목뿐만 아니라 어깨 부위의 통증 또한 불러올 수 있으므로 천안 한의원에서는 목과 어깨의통증을 유기적으로 보고 있으며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하여 목과 어깨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추위가 더욱 심해지기 전에 목과 어깨의 통증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 야간진료 / 야간진료 병원


천안한의원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과 치료


청주한의원 - 이명 원인과 치료법


천안한의원 -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추나요법 치료


청주한의원 -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


천안한의원 - 이명원인 및 치료


청주한의원 -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