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

천안한의원 - 도침요법(침도요법)

도침요법(침도요법) – 천안 한의원

 

 

 

 

 

디스크나 만성통증 치료에 있어 새로운 치료법으로 등장한 도침요법(침도요법)은 어떤 치료법을 말하는걸까요?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 도침요법(침도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침요법(침도요법)이란?

 

도침요법(刀針療法)이란 끝이 뾰족하지 않고 칼처럼 생긴 특수제작된 침을 사용하여 근육이나 근막, 인대 등 연부조직의 유착을 해소해 주는 한의학적 치료법으로 도침은 침과 메스를 결합하여 손잡이를 단 침인데 끝이 수평인 칼날 형태의 가늘고 긴 침으로 작은 일자 안경드라이버 모양과 비슷합니다.

 

근육, 근막, 인대 등의 연부조직이 악화되면 기혈순환이 저하되어 영양이 부족해지고 통증이나 이상감각, 운동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유착이 약한 경우에는 일반침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유착이 오래되어 심하게 굳은 경우에는 일반 침으로 풀기가 어렵게 됩니다.

 

이런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도침요법으로 단단하게 굳은 연부조직을 풀어주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도침요법(침도요법)은 인체의 연부조직이 외부에서 강한 물리적 자극을 주면 스스로 그것을 피하면서 재배치 되는 원리와 연부조직의 증식 및 신경조직의 압박을 푸는 감압의 원리, 환부조직의 기혈순환을 촉진하여 신속하게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로 아픈 부위를 소통시켜 기혈을 순조롭게 통하게 하고 눌린 신경과 기능을 빠르게 회복하도록 도와줍니다.

 

 

 

 

천안 한의원의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과정

 

1. 시술부위 확인


: 해부학적으로 정확한 위치에 시술함으로써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 효과의 극대화 및 부작용을 방지합니다.

 

 

 

 

 

 

 

2. 마취


: 마취크림을 이용하여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 시 통증을 경감시킵니다.

 

 

 

 

 

 

 

3. 소독 후 시술


: 도침요법(침도요법)은 일반 침시술보다 침습적인 시술로서 천안 한의원에서는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소독 및 일회용 도침을 이용한 시술을 합니다.

 

 

 

 

 

 

 

 

4. 약침 시술

 

: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 전후로 염증 예방 및 통증 완화를 위해 약침을 시술합니다.

 

 

 

 

 

 

 

5. 침치료 및 부항치료

 

: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 부위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경결을 풀어주는 침 및 부항 치료를 합니다.

 

 

 

 

 

 

 

6. 활혈보근환

 

: 천안 한의원에서는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 후 염증 방지와 근육과 인대 조직의 재생을 돕는 목적으로 숙지황, 산수유, 우슬, 두충, 오가피 등을 넣어서 꿀로 제환한 한약인 활혈보근환을 처방하며 하루 2환 복용합니다.

 

 

 

 

 

 


도침요법(침도요법) 적응증

 

경추디스크, 일자목, 손저림
만성요통, 허리디스크, 협착증
퇴행성관절염
오십견
소화불량
만성두통

 

 


이상 천안 한의원에서 도침요법(침도요법)이란 무엇인지와 시술과정 및 적응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추천!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산후풍 증상 및 산후보약

 

틱장애 증상과 틱장애 치료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