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

 

 

 

 

 

요즘 스마트폰의 사용이 늘면서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하는 젊은 사람들에게서 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나 막막함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명증상인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 이명의 원인과 이명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이란 외부에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귀에 소리 자극을 느끼는 증상으로 전 세계 인구의 약 15%에서 발생하는 흔히 볼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개는 2~3일 이내에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약 10% 정도는 이명 증상이 만성으로 이어지게 되므로 초기에 적절한 이명치료법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이명은 귀에서 웅웅거리는 소리나 매미나 귀뚜라미 등 벌레 우는 듯한 소리, 삐~와 같은 기계음, 바람소리, 종소리 등이 나게 되는데 잠들기 전이나 주위가 조용할 때, 신경을 쓰면 쓸수록 더욱 선명하게 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명 원인

 

이명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중이염이나 약물중독, 귀의 기형, 돌발성 난청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먼저 이비인후과에서 정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검사에서도 뚜렷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경우에는 청주 한의원에서 한방적인 진단과 치료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명의 원인을 아래와 같이 보고 이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허(腎虛) : 이명증상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뇌수가 부족해져 머리가 어지럽고 귀에서 소리가 나며 잘 듣지 못하게 됨
간화(肝火) : 과로나 스트레스에 의해 간에 울체된 기운에 의한 이명
혈허(血虛) : 수술이나 외상 등의 과다 출혈로 인한 이명

 

이 외에도 귀 주위의 경락과 혈관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이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요즘은 불규칙한 생활이나 스트레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의 장시간 사용이 원인이 되어 젊은 사람들에게서 이명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명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이명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난청이나 어지럼증, 불안증, 두통, 불면증 등의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치료법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명의 원인을 파악하여 이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명의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신허(腎虛)의 경우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 주고 비장의 기운을 강화하여 뇌수를 보충하여 이명 증상을 치료합니다.

 

또한 한약 이명치료법은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간화(肝火)의 경우 머리와 귀로 몰린 열을 내려주는 약재를 처방하며, 혈허(血虛)의 경우 귀 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하여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2. 침치료


이명 침치료법은 귀 자체와 주변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해 주며, 머리와 귀에 몰린 열을 제거해 주어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3. 약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약침 치료법을 통하여 막힌 경락을 뚫어 주어 정체된 기운을 소통시켜 주고, 귀의 청신경을 안정시켜 이명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4. 추나요법


턱관절 장애는 경추와 두개골에 영향을 주어 이명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이명치료법)을 통해 턱관절과 상부 경추의 적절한 균형을 맞춰주어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명증상을 단순히 귀의 문제가 아닌 오장육부와 연관된 장부의 치료를 통하여 귀 자체의 기혈순환을 원활하도록 돕고 다양한 원인에 따른 이명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명증상은 방치하여 만성화되면 오랜 시간 고통 받을 수 있으므로 초기의 적절한 치료를 통해 이를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산후풍 증상 및 산후보약

 

틱장애 증상과 틱장애 치료법 - 천안 한의원

 

공진단, 경옥고 효능 및 복용법 -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 난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보약잘짓는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