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기운이 올라 따뜻한 봄날의 여유를 느끼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전히 손발이 차가워 날이 따뜻해져도 쉽게 수면양말을 벗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증(冷症)이란 몸의 특정 부위가 다른 부위에 비해 유난히 차가워 일상 생활이 힘든 경우를 말하는데, 손발이 시린 수족냉증, 하복냉증 등으로 나뉘지만 수족냉증을 가진 여성분들은 하복냉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냉증은 여성이 남성보다 2배 정도 많으며 특히 출산 후 여성이나 40대 이후 중년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수족냉증(手足冷症)은 추운 곳뿐만 아니라 따뜻한 곳에서도 손발이 시리듯 차갑고, 때로는 무릎이 시리거나, 아랫배나 허리 등에서 냉기를 느끼기도 하는데, 수족냉증은 한방치료가 효과적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수족냉증 원인

 

수족냉증의 원인을 살펴보면 가장 흔한 것은 혈액순환을 조절하는 자율신경의 실조로, 이로 인해 체온조절 및 혈관수축, 혈관 순환에 장애가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나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 긴장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거나, 빈혈로 산소공급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혈관 수축에 의한 레이노씨병이나 버거씨 병이 있을 경우, 골반내 염증이나 갑상선 기능저하증, 동맥경화증, 심장병 등이 있을 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의 원인을 말초혈액순환 장애로 보고 있는데 심장이나 비위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몸의 전반적인 순환을 담당하는 신장의 양기 부족,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족냉증 치료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원인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수족냉증을 치료합니다.

 

 

 

 

 

1. 침치료


수족냉증 침치료는 경락을 조절하여 자율신경의 실조를 다스리고 조화롭게 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각 장부의 허실을 다스려 수족냉증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법입니다.

 

 

2.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손과 발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수족냉증을 치료합니다.

 

 

 

 

 

3. 한방특수팩


향부자, 익모초, 산조인, 시호, 당귀 등 여성에게 좋은 약재를 엄선하여 만든 천안 한의원의 한방특수팩은 하복부에 훈증찜질하여 수족냉증을 비롯하여 갱년기의 상열감, 두통, 불면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4. 원적외선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원적외선 치료를 통해 심부까지 온열을 전달하여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수족냉증 증상을 개선합니다.

 

 

 

 

 

5. 심부온열요법


심부온열요법은 심부의 온열을 전달하여 하복부 및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 수족냉증 치료법입니다.

 

 

6.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 원인에 따른 한약처방을 통하여 심장이나 비위, 신장 등의 각 장부의 허실을 다스리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치료법입니다. 또한 한약은 실조된 자율신경을 다스려 혈관 수축 및 순환 장애를 치료합니다.

 

 

 

 

수족냉증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지만 방치하면 증상이 심해져 손발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나 불임, 자궁질환에 더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원인에 따른 다양한 수족냉증 치료법과 더불어 기혈순환 개선을 위한 꾸준한 운동을 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몸을 꽉 죄는 속옷이나 스키니 등을 피하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수족냉증 예방에 좋습니다.

 

 

 

 

 

 

 

 

 

출산후 산후보약 먹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

 

감기가 오래 가요, 오래된 감기 치료 - 청주 한의원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세요 - 청주 한의원

 

산후보약,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요? - 천안 한의원

 

운전중 갑자기 사고가 났어요, 교통사고한의원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