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감기가 오래 가요, 오래된 감기 치료 - 청주 한의원

감기가 오래 가요, 오래된 감기 치료 – 청주 한의원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증가합니다. 하루 10도 이상 기온이 차이가 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감기에 걸리게 되는데, 대부분 3~4일 정도 지나면 자연치유력으로 낫습니다. 하지만 감기가 보름이고 한 달이고 잘 낫지 않아 감기가 오래 가요 하며 내원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오래된 감기의 유형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방에서는 감기가 외부의 풍한 등과 같은 사기(邪氣)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감기가 잘 낫지 않고 오래 가는 원인 중 대부분은 면역력이 약화되었거나 영양부족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 에너지 소모량은 많은데 밥을 잘 먹지 않아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기능 또한 저하되어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어 감기가 쉽게 걸리고,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아 오래 가게 됩니다.

 

 

 


감기가 오래 가요~ 원인과 증상에 따른 오래된 감기의 유형


비염이나 천식, 축농증, 역류성 식도염 등의 질환이 있지 않은데도 급성감기가 호전되지 않아 오래가는 감기의 경우,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보고 있습니다.

 

 

 

 

1. 오래된 몸살형 감기


주로 육체 노동이나 과로하는 분들이 진통해열제로 감기가 처리되지 않고, 계속해서 몸살 기운이 있는 경우로, 주요 증상은 온몸이 쑤시면서 기침과 오한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2. 오래된 기침형 감기


오래된 기침형 감기는 선천의 기운이 허하거나 과로로 인해 감기가 왔는데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기관지가 더욱 마르고 폐의 진액이 졸아서 생기는 건조한 형태의 가래인 조담(助痰)이 형성되어 잘 배출되지 않아 계속 기침을 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오래된 기침형 감기의 경우 하루종일 마른 기침을 하고 밤에 기침이 더욱 심해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3. 오래된 인후두 편도염 감기

오래된 인후두 편도염 감기는 초기에 인후 편도형으로 감기가 왔다가 항생제나 소염진통제 위주의 처방으로 호전이 안 되고 목이 쉬거나 기침이 오래 계속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피곤하면 미열이 지속되거나 심지어 목이 잠겨 따끔거리는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기가 오래 가요~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오래된 감기의 유형에 따른 처방을 통해 치료합니다.

 

 

 

 

 

1. 오래된 몸살형 감기


오래된 몸살형 감기의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내상(內傷)을 치료하고 감기와 같은 외감(外感)을 몰아내는 처방을 통하여 치료합니다. 이 경우 한약 복용과 함께 반신욕이나 각탕을 통해 발한을 가볍게 해 주면서 휴식을 취해 주시면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2. 오래된 기침형 감기


오래된 기침형 감기의 경우 음기(陰氣)를 보하여 부드럽게 가래를 빼 주고 소모된 폐의 기운을 활성화 시켜 기침을 멈추게 합니다.

 

 

3. 오래된 인후두 편도염 감기


청주 한의원에서는 신장의 음기(陰氣)를 보강하고, 인후의 풍열(風熱)을 다스려 오래된 인후두 편도염을 치료하며, 비강이나 후두, 기관지 등을 튼튼하게 합니다.

 

 

 

 

 


위와 같이 유형별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과 더불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각 장부의 허실을 다스리는 침치료, 뜸치료, 면역력 강화를 위한 약침치료 등을 통해 감기가 오래 가요~ 하며 호소하는 분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원인과 증상에 따른 유형별 한약 처방 및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환자분들께 적합한 치료를 통해 오래된 감기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감기가 오래 가요~ 이제 한방치료로 오래된 감기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세요 - 청주 한의원

 

산후보약,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요? - 천안 한의원

 

운전중 갑자기 사고가 났어요, 교통사고한의원 - 천안 한의원

 

자궁근종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