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어린이 교통사고,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세요 -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세요 – 청주 한의원

 

 


한해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중 10% 정도 즉 약 1000여명이 14세 미만 어린이일 정도이며, 어린이 교통사고 관련 소식은 뉴스를 통해 쉽게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어린이 교통사고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해 어린이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어린이 교통사고는 특히 보행 중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횡단보도 건널 때나 등하굣길, 집 근처나 아파트 주차장, 도로주변 등에서 사고가 많이 나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각별한 주의 및 교육이 필요하며, 운전자 역시 안전운전을 통해 교통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교통사고 시의 정신적, 육체적 충격으로 체내에 발생한 어혈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데, x-ray와 같은 의료기기로 검사했을 때 별다른 이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만성통증이나 운동제한 등 후유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어린이 교통사고는 가벼운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사고 시의 충격이 성인보다 훨씬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후유증도 심각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심한 경우 어린이 성장장애의 원인이 되거나, 외상 후 스트레스로 인해 정서적 발달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사고라 하더라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어린이들의 경우 자신의 증상을 자세히 말하지 못하거나 치료가 무서워 일부러 얘기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후유증 치료가 늦어질 수 있으므로 교통사고 후 아이를 주의깊게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에 나타나기 보다는 며칠 후 혹은 몇 개월 후 서서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아이에게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고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검진 및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유없이 허리, 무릎, 목 등 통증 호소
- 밤에 잠을 잘 못 들고 자주 깸
- 악몽을 꾸거나 경기를 일으킴
- 두통이나 어지럼증 호소
- 예민함, 신경질
- 소화불량, 구역질
- 차에 대한 불안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충격으로 인해 발생된 어혈(瘀血)을 제거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하여 교통사고 시 발생한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불면, 불안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처방을 더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등과 같은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2. 
교통사고 후유증 침치료는 교통사고로 인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통증을 완화시키고, 심장의 화(火)를 다스려 마음을 안정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는 소아침이나 스티커침 등을 사용합니다.

 

3. 봉약침
청주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침을 맞을 수 있는 어린이의 경우 진통 및 소염 작용이 뛰어난 봉약침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로 인해 손상된 근육이나 인대의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시 주의해야 할 점


교통사고 한의원인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의 심각성에 대해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발생 시 별다른 징후가 없다 하더라도 내원하셔서 진단 및 후유증 예방을 위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이 서서히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보험사와의 섣부른 합의보다는 가능한 최대한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도 자동차보험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실 경우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나 사건접수번호를 알려주시면 이후 절차는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처리해 드립니다.

 

 

 

 

 

 

 

 

 

출산후 산후보약 먹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

 

산후보약,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요? - 천안 한의원

 

운전중 갑자기 사고가 났어요, 교통사고한의원 - 천안 한의원

 

자궁근종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