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

 

 

 


1년에 8번 미만으로 생리를 하거나 생리주기가 35일 이상으로 나타나고 임신이나 폐경이 아닌데도 3개월 이상 생리가 없는 무월경 증상이 있는 분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니 않았지만 여성 호르몬 이상, 비만, 스트레스, 부신이나 난소의 종양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신체의 기가 허하고 냉한 여성의 신체 수분 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자궁 내에 담음(痰飮)이나 어혈(瘀血)이 형성되어 자궁과 난소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

 

- 생리불순
- 무월경
- 다모증
- 여드름
- 탈모
- 비만

 

이와 함께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피로감, 두통, 소화불량, 변비 등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한방 치료

 

다낭성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저하된 난소의 기능을 회복시켜 여성호르몬 분비와 배란기능을 할 수 있도록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호르몬을 이용한 치료가 아닌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여 배란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1. 침치료


다낭성난소증후군 침치료는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자궁과 골반강을 자극하여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2. 한방특수팩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엄선하여 만든 한방특수팩으로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습담(濕痰)을 제거하여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3.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하여 자궁 내 어혈 및 습담 등을 제거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4. 비만치료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가진 여성의 약 60% 이상이 비만에 해당될 정도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비만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특히 복부비만의 경우 자궁 내 기혈순환을 방해하므로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가진 여성이 비만인 경우 한약 및 다양한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통하여 체중감량 및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별다른 통증이 없고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기 때문에 장기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배란장애를 동반하여 불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적절한 한방 치료를 통해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하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안와사 증상 및 치료법 - 청주 한의원

 

여성 갱년기 증상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출산후 관절이 아프고 시리시나요? 산후풍치료 - 천안 한의원

 

즐거운 나들이 길, 교통사고가 나셨나요? -천안 한의원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