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자궁근종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자궁근종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최근 20~30대 여성에게서 자궁근종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궁근종이 생기는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의 근육세포가 과도하게 증식하면서 자궁의 근육층을 이루는 평활근에 종양이 생기는 것으로 35세 이상 여성의 약 40%가 앓고 있을 정도로 자궁질환 중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자궁근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임신 중에 크기가 커지거나 폐경기 이후에는 근종이 발생하지 않거나 크기가 줄어드는 것으로 보아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근종의 원인을 기체(氣滯), 담열(痰熱), 혈어(血瘀) 등으로 보고 있는데,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잘못된 식습관, 비만, 과도한 스트레스, 가족력 등이 자궁근종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은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생리양의 증가나 소화불량, 신경과민성 등의 증상과 비슷하여 모르고 방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전에 없던 아래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자궁근종 자가진단

 

- 생리 양이 많고 덩어리가 많이 나온다
- 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있다
- 생리를 조금씩 오래 한다
- 허리나 골반에 통증이나 압박감이 느껴진다
- 아랫배가 나오고 딱딱한 혹이 만져진다
- 성교 시 통증이 있다
- 냉이 심하고 때로 악취가 난다
- 소변을 자주 보고 통증이 느껴진다
- 피로를 잘 느끼고 쉽게 짜증이 난다

 

위의 증상 중 5개 이상 해당된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 한방치료

 

자궁근종은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암과 달리 생명에 지장을 주지는 않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 임신이나 출산, 여성 건강에 피해를 주게 됩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적절한 한방치료를 통하여 자궁근종의 원인을 제거하고, 성장을 억제하며 자궁근종의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궁과 골반강을 강화해 주는 혈자리에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 및 골반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며 골반 내의 면역력을 길러주어 자궁근종을 치료합니다.

 


2. 약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어혈약침을 사용하여 자궁근종의 크기를 줄여주고 여성호르몬을 조절하여 자궁근종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뜸치료는 자궁과 골반 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자궁 내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하복부의 차가운 기운을 없애주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궁근종을 치료해 줍니다.

 


4. 한약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를 통하여 자궁근종을 녹이고,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울체된 기와 혈을 풀어주어 자궁 내 쌓인 습담 및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난소 및 자궁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궁근종의 재발을 막고 자궁내막증, 난소낭종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궁근종 한방치료, 어떤 경우에 효과가 좋은가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자궁근종 한방치료는 근종의 크기가 5cm 이내이며 뿌리가 깊지 않은 경우, 자궁에 습담이 몰려 막혀 있는 경우, 장기간의 스트레스로 인해 자궁근종이 생긴 경우, 점막하근종(자궁 내부에 생기는 근종)의 경우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자궁근종은 많이 커지게 되면 자궁이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수술을 하거나 심하면 자궁적출을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수술로 제거하는 경우 재발이 잦으며, 자궁적출은 폐경기증후군이나 골다공증, 질 건조로 인한 성교통 등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자궁근종 및 자궁근종으로 인한 증상을 치료하고, 재발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

 

유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눈밑이 떨려요, 눈떨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구안와사 증상 및 치료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