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도 천안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도 천안 한의원에서!

 

 

 

 

최근 5년간 추석 연휴 동안의 교통사고는 1일 평균 1000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는데 장거리 이동에 따른 피로누적과 가족 단위의 이동이 많아 평소보다 많은 부상자와 사상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바로 교통사고 후유증입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량 증가와 장시간의 운전은 가벼운 접촉사고부터 사망사고까지 다양한 교통사고를 일으키게 됩니다. 가벼운 접촉사고의 경우 별다른 외상이 없어 치료도 제대로 받지 않고 넘겨버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 그때서야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은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MRI나 X-ray와 같은 의학적 검사 결과 아무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에 없던 불편함이나 통증 등이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일련의 증상들을 통틀어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는 며칠 혹은 몇 주가 지난 후에 발생하게 되는데, 치료가 늦어지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고착화되면서 치료 기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우리 몸은 육체적, 정신적 충격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충격으로 우리 몸 안에 어혈(瘀血)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혈(瘀血)은 체내의 혈액이 일정한 자리에 정체되어 노폐물이 많아져 생기는 병증을 말하는데,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발생한 어혈(瘀血)을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의심하여 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 목, 어깨, 허리의 통증
- 어깨나 등이 결림
- 팔다리가 저리고 붓는 증상
- 두통
- 복통이나 설사 등의 소화장애 증상
- 불면증, 만성피로
- 기억력 저하, 건망증
- 차에 대한 불안감
- 이명 현상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중 통증은 특히 밤이 되거나 날씨가 흐리면 더욱 심해지게 되는데 이는 바로 어혈(瘀血)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별다른 외상이 없었다 하더라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의원,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 및 증상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1. 한약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원인은 바로 어혈(瘀血)입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처방하여 어혈을 제거하여 이로 인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한약은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 주며 골절 시 골절후유증을 예방해 줍니다. 환자에 따라 병원 입원 시 한약을 처방하면 빠른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침치료(일반체침, 사암침, 전침 등)를 통하여 교통사고로 발생한 어혈을 풀어주어 급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심장의 화(火)를 다스려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교통사고 후의 만성적인 통증이나 관절 부위의 통증에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4. 봉약침치료


봉침, 봉약침은 강력한 진통 및 소염 효과가 있어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근육과 인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해 줍니다. 또한 봉침은 면역력 강화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추나요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교통사고 시의 충격으로 어긋난 목이나 허리 등 척추나 관절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6. 부항 및 물리치료


어혈을 제거하고 풀어주는 부항치료와 미세한 전류 자극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추석 명절 동안 가족 단위의 이동 중 교통사고가 난 경우 어른들과 달리 의사표현이 서투른 어린이의 증상을 관심 있게 지켜보아야 합니다. 아이에게 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나거나 위의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의원에서도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한의원,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인공수정 / 시험관아기 시술전준비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환절기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소아 야뇨증, 야뇨증 고치려면 - 청주 한의원 추천

 

천안의 보약잘짓는 한의원- 천안 한의원

 

난소에 혹, 난소낭종 원인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봉침(봉침요법) 효능 - 천안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