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환절기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환절기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콧물이나 재채기 등의 비염 증상이 심해져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환절기 심해지는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안은 항상 적당한 습기를 유지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체온 조절력을 회복하게 되는데, 코가 건조해지면 기능을 다하지 못하여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비염

 

비염은 맑은 콧물, 발작적인 재채기,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 증상을 동반하는 코 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비염은 발생 원인에 따라 바이러스에 의한 코감기 형태의 급성비염, 급성비염의 적절치 못한 치료나 반복으로 인한 만성비염, 흡인성 물질에 대한 코 점막의 면역학적 반응인 알레르기성 비염, 코 내부 문제로 인한 위축성, 비후성 비염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코와 호흡기의 기능 저하 및 면역력 저하를 비염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이에 따라 적절한 비염 치료방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비염 증상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맑은 콧물, 발작적인 재채기, 코막힘입니다.


맑은 콧물은 점차 끈적하면서 누런 콧물로 변할 수 있으며, 목 뒤로 콧물이 넘어가는 후비루 증상, 코 주변의 압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염이 계속될 경우 눈이나 코 주변의 가려움 증상이나 콧소리, 두통, 다크써클,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코막힘 등으로 인해 구강호흡과 숙면방해로 이어져 얼굴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으며 뇌에 산소공급이 부족해져 집중력 및 기억력의 저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염 증상은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키 성장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적절한 비염 치료방법을 통해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 치료방법

 

 

 


1. 침 치료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코와 관련된 경혈을 자극하여 코 주변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주며, 면역의 균형을 맞춰주어 비염의 재발을 예방합니다.

 

 

 

 

 

 

 

2. 뜸 치료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폐의 차가워진 기운을 몰아내어 폐를 따뜻하게 보해 줍니다. 뜸 치료법은 폐와 호흡기의 저하된 기능을 강화하여 비염을 치료합니다.

 

 

3. 비강온열 치료법


천안 한의원의 비염 비강온열 치료법은 비강 내의 혈관을 확장시켜 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비강 내 붓기를 가라앉혀 코의 호흡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의 비염 치료 한약은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이나 수독(水毒) 등과 같은 비염 원인을 제거해 주고, 차가워진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이러한 한약 비염 치료방법은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하여 비염의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 때문에 체력소모가 많았고, 요즘과 같이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비염 증상이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비염은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환절기에 감기에 걸린 것이라 생각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맑은 콧물과 코막힘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비염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 비염 증상, 방치하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비염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다양한 비염 치료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소아 야뇨증, 야뇨증 고치려면 - 청주 한의원 추천

 

천안의 보약잘짓는 한의원- 천안 한의원

 

난소에 혹, 난소낭종 원인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봉침(봉침요법) 효능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보약] 출산후한약으로 산후조리 추천 - 청주 한의원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