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치료 -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치료 –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 시간이 지나면서 목이나 허리가 아픈 증상이나 심한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교통사고 후유증이라 부르는데요, 오늘 청주 교통사고 한의원인 한의원에서 두통을 비롯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 X-Ray 등과 같은 진단 검사로는 정상이지만 통증이나 운동의 어려움을 느끼는 증상으로 교통사고 직후보다는 일정 시간이 지나고 서서히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골절이나 외상 치료가 끝난 후에 두통을 비롯하여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정신적, 신체적 충격으로 인하여 발생한 어혈(瘀血)이나 담음(痰飮: 체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일정한 부위에 몰려서 생기는 증상)을 두통 및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두통이 심합니다. 이것도 교통사고 후유증인가요?

 

맞습니다. 교통사고 시 충격으로 발생한 어혈이 기혈순환을 방해하면서 두통이 발생하게 되며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두통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시 목에 충격이 가해져 일자목이 되는 경우에도 뒷목이 뻣뻣하고 두통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두통 증상과 함께 구토나 어지럼증 등이 나타난다면 뇌진탕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외에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개인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고 청주 한의원 &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두통

- 목이나 허리 등의 통증

- 어깨나 등이 결리고 아픔
- 팔, 다리의 저린 증상
- 차에 대한 불안감, 우울증
- 만성피로
- 소화불량
- 이명 현상, 환청 증상
- 밤이나 날씨가 좋지 않으면 증상이 심해짐

 

 

 


 두통을 비롯한 교통사고 후유증, 어떻게 치료하나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는 어혈을 제거하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 및 증상을 완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1. 한약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핵심은 바로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하여 어혈을 제거해 주며,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두통 및 불안감 등을 해소시켜 줍니다. 또한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치료하여 강화시켜 주며, 골절이 있는 경우에는 뼈가 잘 붙도록 도와주는 약재를 처방하여 골절후유증을 예방해 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한 한약은 심한 골절이나 디스크 등이 아닌 경우 증상에 따라 보통 2~3주 가량 복용하게 됩니다.

 

 

 

 


2. 침치료


청주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에 따라 일반체침, 사암침,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를 합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의 경혈에 침치료는 어혈을 깨어 주며 팔다리에 침을 놓는 사암침은 두통이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과 관련이 있는 경혈을 찾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두통과 관련있는 혈자리에 뜸치료를 통해 머리에 몰린 열을 내려줍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인한 만성적인 통증이나 관절 부위의 통증 해소, 소화불량 등의 증상에 뜸치료가 효과적입니다.

 

 

 

 

 

 

4. 봉약침


벌의 침을 추출, 정제하여 만든 봉약침은 강력한 진통 효과와 소염 효과가 있습니다. 봉약침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심한 통증을 완화해 주며, 근육 및 인대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봉약침은 혈액순환 및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두통을 비롯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 좋습니다.

 

 

5. 추나요법


청주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교통사고 시의 충격으로 비뚤어진 뼈와 근육, 관절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특히 추나요법은 일자목이나 목뼈의 이상으로 인한 두통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부항 및 물리치료


어혈 및 담음을 제거하는 부항과 미세한 전기자극으로 교통사고 후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는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한가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두통을 비롯한 다양한 증상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한 한약 및 침, 뜸 등 다양한 치료가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으로 전액 가능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실 때는 사건접수번호나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접수조회 및 지불보증 등 이후 절차를 처리해 드립니다.

 

 

 

교통사고 후 두통을 비롯하여 다양한 증상의 교통사고 후유증은 서서히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므로, 사고 직후 별다른 외상이 없다 하더라도 어혈(瘀血) 및 담음(痰飮)을 제거하는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통증으로 이어져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게 되므로 교통사고 후 교통사고 한의원인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