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세요 - 천안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세요 – 천안 한의원

 

 

 

개학을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이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린이들은 교통사고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활동이 많은 여름철이나 요즘과 같은 개학 즈음에는 어린이 교통사고가 급증합니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는 유치원생이나 저학년이 많고 심한 경우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의 경우 어른에 비해 사고의 충격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가벼운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교통사고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친 부위에 따라 후유 장해가 남거나 성장판의 손상 등을 동반할 수 있으며, 외상 후 스트레스로 인한 정서적 발달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교통사고라 하더라도 이를 가볍게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어린이가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아이의 증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상 증상이 있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여 치료를 바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를 비롯한 교통사고 후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 및 불편함은 사고 직후보다는 사고 후 며칠이나 몇 주 후에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어린이가 아래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거나 증상을 보이는 경우 내원하셔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합니다.

 

-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자주 깬다
- 악몽을 꾸거나 경기를 일으킨다
- 허리나 무릎, 목 등에 통증을 호소한다
-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다
- 전과 달리 예민하고 신경질적이다
- 소화불량이나 구역질 등의 증상을 보인다
- 차를 보면 불안해한다

 

 

 

 

특히 어린이들은 교통사고 시 외상은 별로 없는 경우가 많아 가볍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후 잠을 잘 못 자고 그 전과 행동이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사고 시 육체적, 정신적 충격으로 발생한 어혈(瘀血)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어혈을 제거하는 것은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1.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해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교통사고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심장의 화(火)를 다스려 마음을 안정시켜 주며 소화불량 등의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을 무서워하는 어린이나 소아의 경우 스티커침이나 소아침 등을 사용하여 침치료를 합니다.

 

 

 

 

 

2. 봉약침


천안 한의원에서는 진통 및 소염 작용이 뛰어난 봉약침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손상된 근육이나 인대의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침치료가 가능한 어린이는 봉약침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추나요법


교통사고 후 목이나 허리의 통증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교통사고 시 충격으로 비틀어진 뼈와 관절, 근육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발생한 어혈(瘀血)을 제거하기 위하여 한약을 처방합니다. 한약은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처방을 통해 불면이나 불안 등의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을 치료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 시 어린이의 상태에 따라 한약을 병행하면 회복 속도 및 치료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5. 물리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통증이 있는 부위에 물리치료를 통해 사고의 충격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어린이 교통사고의 경우 자신의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지 못하거나 치료를 무서워하여 일부러 증상을 얘기하지 않아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치료가 늦으면 그만큼 치료 기간도 길어지게 되므로 어린이가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는 아이에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살펴보고 치료를 즉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도 자동차보험으로 치료가 가능하므로 내원하실 때 사건접수번호나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접수조회 및 지불보증 등 이후 절차를 처리해 드립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사고 후 바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 산후풍 치료 - 천안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 청주 한의원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