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난소에 혹, 난소낭종 원인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난소에 혹, 난소낭종 원인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여성질환의 발생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난소에 혹이 발생하는 난소낭종의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에 혹, 난소낭종이란?


난소는 자궁관 양쪽 끝부분에 위치한 기관으로 난자를 배출하는 임신과 출산을 위해 필요한 기관입니다. 난소낭종은 난소 안에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차 있는 물혹이 생기는 질환으로 가임기 여성의 배란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데 요즘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하며 성조숙증에 걸린 여자 아이들에게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소에 혹인 난소낭종은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배란에 장애를 초래하여 난소의 점막에 염증과 부종을 일으켜 내부가 수액 성분인 낭포를 형성하게 되는데, 수주에서 수개월 이내 저절로 소실하는 경우가 많으며 크기가 8cm 이상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난소낭종 원인은?

 

난소에 혹, 난소낭종은 물혹이라고 부르는 기능성 난소낭종이 가장 흔한데, 기능성 난소낭종은 배란 과정에서의 장애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기능성 난소낭종은 청소년기에도 종종 발견되며, 난자가 더 이상 생성되지 않는 폐경 후의 여성에게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난소낭종은 무리한 다이어트나 정신적 스트레스, 과로, 서구화된 식습관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난소낭종이 차가운 기운이 난소에 들어와 생기는 기병(氣病)으로 보고 있는데, 기가 허하고 냉한 여성의 신체 수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여 담음(痰飮)이 형성되고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난소낭종 증상

 

난소낭종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크기가 커지면 복통이 오거나 복부팽만감이나 압박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배에 혹이 만져지며 대소변 시나 성교 시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난소낭종은 생리통이나 월경불순, 월경주기에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낭종의 파열로 인하여 복강 내 출혈과 급성 복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난소에 혹, 난소낭종 한방치료

 

난소낭종은 한번에 치유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난소낭종 진단을 받으신 경우 2달 정도 한약치료, 침치료, 뜸치료를 꾸준히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1. 한약


난소낭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수액성 난소낭종은 치료가 어렵지 않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해 기를 통하게 하면서 습담(濕痰)의 생성 원인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 또한 차가운 기운 때문에 아랫배에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처방을 통하여 습(濕)이나 담(痰)을 없애주어 난소낭종의 원인을 제거해 줍니다.


청주 한의원의 한약처방은 난소에 혹, 난소낭종의 성장과 발생을 억제하여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과 난소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난소에 혹, 난소낭종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하복부와 자궁을 따뜻하게 보해 주며, 습담(濕痰)이나 어혈(瘀血)과 같은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어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켜 난소낭종을 치료합니다.

 

 

 

 


난소를 일찍 제거하게 되면?

 

난소에 혹, 난소낭종은 특별한 증상이 없어 조기발견이 쉽지 않은데 이를 방치하다가는 난소를 제거하는 수술에 이를 수 있으며 수술 후에도 재발이 잘 되며, 재발할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난소 적출을 할 경우에는 피부 노화나 골다공증, 탈모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또한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쪽 난소를 떼어내는 수술을 받은 경우 난소낭종 한방치료를 통하여 난소의 기능을 되살리고 허약해진 체력을 보충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이후 임신에도 도움을 줍니다.

 

 

 

 

留묒???泥?< ?쒖쓽?? 留묒???泥쒖븞 ?쒖쓽??jpg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봉침(봉침요법) 효능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보약] 출산후한약으로 산후조리 추천 - 청주 한의원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원인과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소아비만 원인과 문제점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