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 천안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 천안 한의원

 

 

 

 

자고 일어났더니 허리가 아파요!, 누우면 허리가 아파요! 등 다양한 허리통증(만성요통)을 호소하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허리통증(요통)의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허리통증, 요통은 척추 뼈나 디스크,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의 기능 이상이나 균형이 깨져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을 말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데, 요즘은 앉아서 하는 작업이 많다보니 30,40대의 젊은 층에서도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허리통증(요통)은 보통 특별한 치료가 없이도 일주일 내로 저절로 호전되지만, 허리가 아픈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허리통증(만성요통)으로 진단합니다.

 

 

만성요통의 경우 허리가 아파요~ 허리 통증이 항상 나타나게 되며, 1~2시간 정도 앉아 있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기도 합니다. 또한 만성요통은 환자에 따라 하지의 통증, 근력이나 감각의 약화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만성요통 원인

 

허리가 아파요! 라고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잘못된 자세나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하여 허리 주변의 인대나 근육의 기능 저하가 원인입니다. 하지만 허리통증(만성요통)은 디스크나 퇴행성 척추 관절염, 염좌 및 골절, 교통사고 후유증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방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의 원인 및 증상, 부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치료합니다.

 

 

 

 


1. 침구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침치료 및 부항치료를 통하여 허리 주위의 인대 및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허리가 아픈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특히 부항치료는 허리 부위의 어혈(瘀血) 및 담음(痰飮)을 제거하여 만성요통 치료에 좋습니다.

 

 

 


2. 봉약침


항염 및 진통작용이 탁월한 봉약침은 척추와 주위 근육, 인대 등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며, 허리가 아파요! 만성요통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3. 추나요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하여 비틀어진 척추나 근육, 관절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신경 자극이 된 부위의 자극을 덜어줍니다. 또한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의 허리가 아파요! 만성요통 치료 한약은 원인 및 증상에 따라 처방됩니다. 한약처방은 허리 부위의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염증을 제거해 주며, 경직된 척추 및 주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줍니다. 또한 허리 부위의 근육과 인대, 힘줄을 강화해 주어 허리통증을 치료합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허리가 아픈 만성요통의 원인이 신장과 관련이 있는 경우 신장의 기운을 강화하고 어혈(瘀血) 및 담음(痰飮)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여 신경장애를 줄여 허리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 외에도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뜸치료, 물리치료 등을 통하여 차갑고 경직된 허리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만성요통을 치료합니다.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을 방치하는 경우에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을 주게 되므로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통해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허리가 아파요! 만성요통(허리통증)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만성 구내염 증상 및 구내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보약, 공진단, 경옥고 - 천안 한의원

 

유산 후 한약으로 유산 후 몸조리! - 청주 한의원

 

복부비만,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자꾸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삼차신경통(3차신경통)을 인한 안면통증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