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만성요통 / 허리통증 치료법 - 청주 한의원

만성요통 / 허리통증 치료법 – 청주 한의원

 

 

 

평생 살아가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통, 허리통증을 한번씩은 경험한다는 요통, 허리통증은 만성으로 이어질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요통, 허리통증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은 척추뼈나 디스크,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의 기능 이상이나 상호 조정이 어려워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을 말합니다. 보통 요통은 일주일 정도면 별다른 치료 없이도 좋아지는데 청주 한의원에서는 허리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 이를 만성요통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허리통증 치료법으로 통해 치료합니다.

 

 

만성요통은 허리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가 오랜 시간 굳어져 허리통증이 항상 나타나게 되며, 1~2시간 정도 앉아있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게 됩니다. 또한 환자에 따라서는 하지의 통증이나 근력 약화,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만성요통 / 허리통증 원인

 

만성요통으로 인한 허리통증은 인대의 이완, 즉 허리 주변의 인대나 근육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척추뼈를 제대로 지탱할 수 없어 부담을 받으며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대의 이완은 잘못된 자세나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급성, 만성 디스크나 퇴행성 디스크, 퇴행성 척추관절염, 염좌 및 골절, 교통사고 후유증 등도 만성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요통으로 인한 허리통증을 방치하는 경우에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심해지므로 반드시 적절한 치료법을 통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요통 / 허리통증 치료법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만성요통의 원인 및 부위 등에 따라 다양한 허리통증 치료법을 통해 통증을 완화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 요통의 원인 및 허리통증 증상을 고려하여 한약을 처방합니다. 허리통증 치료법 한약 처방은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염증을 제거해 주며 경직된 척추 및 주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키고 척추 주위의 근육과 인대, 힘줄을 강화하여 허리통증을 치료합니다.


또한 만성요통이 신장의 기운과 관련이 있는 경우 신장의 기운을 강화하고 어혈(瘀血) 및 담음(痰飮)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의 원활하도록 도와 신경장애를 줄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2. 추나요법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잘못된 자세 등으로 척추나 근육, 관절 등이 비틀어진 경우 척추와 근육, 관절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신경 자극이 된 부위의 자극을 덜어주고,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통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허리통증 치료법입니다.

 

 

3. 침구요법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반체침, 사암침,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 뜸치료를 통하여 허리 주위의 인대 및 근육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허리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허리통증이 심한 부위의 경락을 따뜻하게 해 주어 차고 굳어 있는 기운을 풀어주는 뜸치료는 만성요통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4. 봉약침


봉약침은 항염 및 진통작용이 탁월한 허리통증 치료법으로 척추와 주위 근육, 인대 등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고 허리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5. 부항 및 물리치료


허리 부위의 어혈(瘀血)이나 담음(痰飮) 등을 제거해 주고 경직되고 뭉친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부항 및 물리 치료법을 통하여 허리 부위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만성요통을 치료합니다.

 

 

 

 


만성요통으로 인한 허리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운 자세나 구부정한 자세를 피하고 한 시간에 한번씩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은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 주지만 과도한 운동이나 척추에 부담을 주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요통, 허리통증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다양한 허리통증 치료법을 통해 원인을 찾아 제거하고 통증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천안다이어트한의원 한방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소아 야뇨증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에 좋은 봉침의 효능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및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불임의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생리불순 원인 및 증상,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