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 청주 한의원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 청주 한의원

 

 

 

요즘 직장인 절반 정도가 일자목이나 거북목증후군에 시달린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과 봉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이란?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 동안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했을 경우 뒷목이 뻣뻣하고 어깨나 등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이란 C자 형태로 정상적인 곡선을 유지해야 하는 경추가 일자 형태로 변형된 상태를 말합니다. C자 형태의 경추는 목으로 가는 충격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일자형으로 변형되면 충격 완화 능력이 저하되어 외부의 충격이 척추와 머리에 그대로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은 장시간 같은 자세로 내려다 보거나 고개를 숙여 머리를 앞으로 혹은 아래로 향하는 자세를 계속하게 되는 경우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증상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성 뒷목 통증
- 어깨 통증, 어깨 결림
- 두통, 편두통
- 손이나 팔의 저린 증상
- 만성피로


이러한 증상과 함께 옆에서 봤을 때 고개가 어깨 중심선보다 앞으로 빠져나와 있거나 목만 앞으로 빠져나와 있는 경우,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이 진행되고 있다고 진단합니다.

 

 

일자목이나 거북목증후군을 방치하여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경추 사이의 쿠션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고 외부의 충격이 척추와 머리로 전달되어 목디스크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과 봉침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치료에 있어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추나요법과 봉침입니다.

 

 

 

 

추나요법은 잘못된 자세나 충격 등으로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 등을 손으로 부드럽게 밀고 당기어 제자리로 환원시켜 주는 수기치료입니다. 추나요법은 근육이나 뼈에 가해지는 비정상적인 압박을 줄여주어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으로 인한 목이나 어깨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 거복목증후군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주 1~2회 내원하셔서 추나요법을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봉침, 봉약침은 벌의 독을 추출, 정제하여 만든 것으로 진통 및 항염작용이 뛰어납니다. 봉침, 봉약침은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으로 인하여 경직된 목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신경의 염증을 제거해 줍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과 봉침(봉약침) 외에도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을 치료함에 있어 환자분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한약, 침치료, 뜸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약치료는 경추 주변의 신경이나 조직의 염증을 제거하고,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도와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증상과 더불어 소화가 안되거나 두통이 심한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한 경우,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감퇴하는 경우,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 심한 여성의 경우 추나요법과 한약치료의 병행을 추천하며, 이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일자목이나 거북목증후군 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므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몇 가지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 1시간 당 5~10분 정도 휴식을 취하여 목과 전신을 가볍게 스트레칭 해 주기
-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춰서 사용하기
- 어깨를 뒤로 젖히고 가슴 펴기
- 허리와 등을 꼿꼿하게 펴고 앉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일자목이나 거북목증후군을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시적인 과로로 인한 피로감으로 여기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추나요법, 봉침 등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야뇨증, 소아 야뇨증 고치려면 - 천안 한의원 추천

 

유산 후 몸조리, 유산 후 한약 - 청주 한의원

 

신경성 위염(기능성 소화불량)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임신이 안되는 이유? 여성불임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