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 - 청주 한의원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요즘 팔꿈치가 아파요~ 통증을 호소하며 내원하시는 어머님들이 많으십니다. 팔꿈치가 아플 때 쉬면 통증은 나아지지만 평소의 생활로 돌아가면 다시 찌릿찌릿 통증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란 무엇인가요?

 

테니스엘보는 팔꿈치 바깥쪽 “상과(팔꿈치 안쪽과 바깥쪽에 튀어나온 뼈)”에 붙어 있는 힘줄이 무리하게 힘이 가해지거나 지속적인 자극으로 미세한 손상 및 파열이 생기고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팔꿈치 관절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즉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테니스엘보이며, 팔꿈치 안쪽이 아픈 경우에는 골프엘보라고 부릅니다.

 

 

 

 

 

 


팔꿈치가 아픈 테니스엘보는 어떤 사람이 많이 걸리나요?

 

테니스엘보는 이름 때문에 운동선수나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이 걸리는 병으로 쉽게 생각되는데, 사실은 설거지나 다림질, 걸레질, 빨래, 식사준비 등을 반복하는 주부들이 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이기 때문에 “주부엘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또한 목수나 배관공, 벽돌공, 요리사, 컴퓨터 자판을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 등에게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니스엘보는 팔꿈치가 아파요! 외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 팔꿈치 안쪽이나 바깥쪽이 욱식욱신 아프다
- 팔을 흔들거나 손목을 비틀면 통증이 느껴진다
- 아픈 부위를 누르면 더 아프다
- 열쇠나 문고리를 돌릴 때 아프다
- 머리를 빗거나 감을 때 팔꿈치가 아프다
-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통증이나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
- 심한 경우 밤에도 통증이 나타난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팔꿈치가 아파요! 하는 증상 외에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거나 2주 이상 통증과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테니스엘보를 의심합니다.

 

 

 

 

테니스엘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반복되는 팔의 사용과 충격으로 인하여 힘줄이 점점 닳아서 파열되면서 증상이 악화되고, 아픈 팔 대신 반대편 팔을 더 많이 사용해 다른 팔에도 테니스엘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 어떻게 치료하나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팔꿈치가 아파요~와 같은 통증 증상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제거하고 팔꿈치 근육을 강화하여 테니스엘보를 치료합니다.

 

 

 

 

 

1. 침구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뜸치료를 통하여 팔꿈치 주변의 어혈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뜸의 따스한 기운은 테니스엘보로 인한 팔꿈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2. 봉약침


청주 한의원의 봉약침은 벌의 독을 추출, 정제하여 극소량 경혈에 주입하는 것으로 테니스엘보로 인한 만성적인 팔꿈치 통증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봉약침은 강력한 진통 작용 및 항염 효과가 있어 팔꿈치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손상된 힘줄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줍니다.

 

 

 

 

 

3. 부항 및 물리치료


팔꿈치 부위의 어혈 및 담음을 제거해 주는 부항치료와 미세한 전류 자극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물리치료는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의 팔꿈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4.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팔꿈치 부위에 발생한 어혈(瘀血) 및 습담(濕痰)을 제거해 주며, 팔꿈치 근육 및 힘줄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고 강화해 주어 테니스엘보를 치료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 외에도 테이핑요법 등을 통해 테니스엘보를 치료합니다.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는 팔의 사용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팔꿈치나 손목 등의 과도한 사용을 자제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충분한 휴식 등으로 팔꿈치에 과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손상된 힘줄이 나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팔을 무리하게 쓴 경우에는 팔꿈치 부위를 따뜻하게 찜질해 주고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는 팔이나 손목 사용이 불가피 하므로 팔꿈치가 아프거나 저린 증상이 지속된다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테니스엘보 한방치료를 통해 만성통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한의원

안면 통증, 3차 신경통 증상 및 치료 방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