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에 좋은 봉침의 효능 - 천안 한의원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와 족저근막염 치료에 좋은 봉침의 효능 – 천안 한의원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 족저근막염? 이름이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의 간단한 소개와 더불어 치료에 좋은 봉침의 효능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

 

테니스엘보는 팔꿈치의 바깥쪽 ‘상과(팔꿈치 안쪽과 바깥쪽에 튀어나온 뼈)’에 붙어 있는 힘줄에 무리하게 힘이 가해짐으로써 손상이 생기고, 손상 부위 힘줄에 미세한 파열로 인해 통증이 유발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팔꿈치 관절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테니스나 배드민턴 등 특정 운동 선수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팔을 많이 사용하는 가정주부나 목수, 요리사, 사무직 등에게서도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 증상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는 팔꿈치 바깥쪽에 주로 통증이 발생하며 아픈 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또한 문고리나 나사를 돌릴 때 통증이 심하고 머리를 감거나 물건을 들 때 팔꿈치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심한 경우 숟가락이나 젓가락의 사용이 힘들기도 합니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서 발뒤꿈치에 이르는 근육인 족저근막에 무리가 가서 미세한 손상 및 염증이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마라톤과 같이 발바닥에 부담을 주는 운동을 하는 사람이나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 비만인 사람들에게 잘 발생하는데 요즘에는 하이힐이나 킬힐 등 굽이 높은 구두나 볼이 좁은 신발을 신는 젊은 여성들에게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증상


족저근막염은 주로 발바닥 통증이 발꿈치 안쪽에서 발생하는데 아침에 일어나 처음 발을 딛었을 때나 걷거나 움직일 때 발바닥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구부리면 통증이 심해지고 서 있을 때 뻣뻣한 느낌이 계속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와 족저근막염 치료에 좋은 봉침의 효능!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에 봉침을 사용합니다. 봉침은 무엇이며 봉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침은 자연상태의 벌이 가지고 있는 독을 추출, 정제시켜 만든 약침으로 질병의 치료에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독치병(以毒治病)이라 하여 약물이 가지고 있는 독성을 잘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데 봉침도 이에 해당되며 봉침은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봉침의 효능


벌의 독은 약 40 가지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멜리틴, 아파민 등은 우리 몸의 호르몬 대사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봉독은 진통과 소염 및 신경장애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며 어혈을 풀어주어 피를 맑게 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봉침의 효능이 좋은 질환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나 족저근막염 치료 외에도 다양한 질환 치료에 봉약침을 사용합니다.

 

자가면역관련 질환 – 류머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
골관절계 질환 - 퇴행성 관절염, 급성 화농성 관절염 등
신경계 질환 – 다발성 경화증, 중풍 후유증 척수신경 손상 등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오십견, 척추관 협착증 등
염좌 후유증, 근육통, 만성 인대병변
교통사고 후유증
발기부전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 족저근막염 봉침치료시 주의사항

 

봉침 치료를 받은 후 치료 부위가 붓고 가려운 증상이나 춥고 떨리고,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방 접종 후의 몸살 같은 면역반응이므로 얼마 지나지 않아 소멸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봉침은 간혹 벌의 독에 대한 심한 알러지 반응을 나타내는 환자들이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상의 후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테니스엘보나 족저근막염으로 봉침 치료를 받으실 때는 술이나 돼지고기, 게장, 닭고기, 젓잘 종류의 음식은 피부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봉침의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나 족저근막염은 팔이나 다리를 쓰지 않고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면서 팔이나 다리를 쓰지 않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제 테니스엘보(테니스엘보우)로 인한 팔꿈치 통증이나 족저근막염으로 인한 발바닥 통증,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봉침으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 및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불임의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생리불순 원인 및 증상,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한 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치료 - 청주 한의원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