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봉침(봉침요법) 효능 - 천안 한의원 추천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봉침(봉침요법) 효능! – 천안 한의원 추천

 

 

 

 

살아있는 벌을 직접 쏘는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는 정제되지 않은 봉독의 불순물과 세균 감염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등의 치료에 효과가 좋은 봉침, 봉침요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침, 봉침요법은?


봉침, 봉침요법(蜂針療法)은 자연 상태의 벌이 가지고 있는 독을 추출하여 정제시켜 만든 약침을 말합니다.


봉침요법은 수천년 전부터 의학적으로 사용해 온 방법으로 고대 이집트의 파피루스나 바빌로니아의 기록에 봉침을 치료에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이독치병(以毒治病)이라 하여 약물이 가지고 있는 독성을 잘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였는데 봉침도 이에 해당됩니다.

 

 

 

 


봉침, 봉침요법 효능

 

벌의 독은 40여 가지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멜리틴이나 아파민 등의 성분은 뇌하수체전엽과 부신피질호르몬에 작용하여 우리 몸의 호르몬 대사나 혈액순환 촉진해 주며 면역물질을 활성화 및 촉진시켜 면역기능 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봉독은 진통과 소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신경장애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봉독은 어혈(瘀血)을 풀어주어 피를 맑게 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봉독은 거풍제습(祛風除濕), 해경평천(解痙平喘), 소종강압(消腫降壓)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봉침, 봉침요법은 일반적인 침의 효과와 치료 부위의 가벼운 열감으로 인한 뜸의 효과를 동시에 나타내며 피를 맑게 해 주는 부항의 효과도 있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여러 종류의 통증을 치료하게 됩니다.

 

 

 


봉침, 봉침요법이 효과적인 질환 – 테니스엘보, 족저근막염

 

봉침 효능이 효과적인 대표적인 질환에는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이 있습니다. 이름도 생소한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은 어떤 질환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테니스 엘보


봉침의 효능이 효과적인 테니스엘보는 팔꿈치 바깥쪽에 튀어나온 뼈에 붙어 있는 힘줄에 무리하게 힘이 가해져 손상이 생기고 이로 인해 통증이 유발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테니스엘보는 주로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문고리나 나사를 돌릴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또한 머리를 감거나 물건을 들 때에도 팔꿈치에 통증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숟가락이나 젓가락의 사용이 힘들 정도이며 아픈 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족저근막염


봉침의 효능이 효과적인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서 발뒤꿈치에 이르는 근육인 족저근막에 미세한 손상이나 염증이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족저근막염은 주로 발꿈치 안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며 아침에 일어나 발을 디딜 때나 걷거나 움직일 때 발바닥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서 있을 때 뻣뻣한 느낌이 계속되거나 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구부리면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봉침 효능이 효과적인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외에도 아래와 같은 질환 치료에 봉침을 사용합니다.

 

1) 자가면역관련 질환 – 류머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
2) 골관절계 질환 - 퇴행성 관절염, 급성 화농성 관절염 등
3) 신경계 질환 – 다발성 경화증, 중풍 후유증, 척수신경 손상 등
4)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오십견, 척추관 협착증 등
5) 염좌 후유증, 근육통, 만성 인대병변
6) 교통사고 후유증
7) 발기부전

 

 


테니스엘보나 족저근막염 치료 받으실 때 봉침, 봉침요법 사용 시 치료 받은 부위가 붓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것은 봉독이 몸에 들어가 체내의 자연면역력을 도와 염증성 세균과 싸우고 있는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고 얼마 지나지 않아 소실됩니다.

 

 

테니스엘보, 족저근막염 등 통증질환에 효능이 좋은 봉침, 봉침요법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안전하게 받으시기 바랍니다.

 

 

 

 

 

 

 

 

[산후보약] 출산후한약으로 산후조리 추천 - 청주 한의원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원인과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소아비만 원인과 문제점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세요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