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청주한의원 요통 일자목 치료 방법 - 봉약침, 추나요법

청주 한의원 요통, 일자목 치료 방법 - 봉약침, 추나요법





요즘 앉아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이 요통(허리통증)이나 일자목으로 인한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요통과 일자목의 증상과 치료를 위한 봉약침, 추나요법 및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허리통증) 원인 및 증상


요통(허리통증)은 허리 부위의 통증으로 척추뼈나 디스크(추간판),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의 기능 이상이나 상호 조정이 어려워 발생하게 되는데 주요 원인으로는 평소의 잘못된 자세나 교통사고, 비만, 만성적인 인대의 이완, 디스크 등이 있습니다.

 


 

요통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청주 한의원에서는 3개월 이상 허리통증이 지속되면 만성 요통으로 진단합니다. 요통은 허리에만 통증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환자에 따라서는 하지의 통증이나 근력 약화,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자목(거북목) 원인 및 증상


일자목, 거북목은 C자형의 정상적인 곡선을 그려야 할 목뼈가 일자로 변형되는 것으로 장시간 같은 자세로 내려다 보거나 고개를 숙여 머리를 앞으로 혹은 아래로 향하는 자세를 계속하게 되는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목을 앞으로 내밀게 되면 목에 전해지는 무게가 증가하여 목과 어깨가 긴장되어 목의 통증이나 어깨결림, 팔의 마비, 만성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에는 가벼운 충격에도 목디스크로 발전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요통과 일자목 효과적인 치료방법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봉약침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하여 요통(허리통증) 및 일자목을 치료합니다.






1) 추나요법


요통(허리통증)과 일자목 치료에 있어 추나요법은 주요 치료 방법입니다. 

 

추나요법(推拏療法)은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을 밀고 당겨 제자리로 회복시켜 통증을 없애고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수기치료법을 말합니다. 

즉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척추를 제자리로 환원시키고 주위의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어 신경의 자극이나 압박 등을 제거하여 이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균형을 맞춰주어 신경과 혈관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맞춰줍니다.


추나요법은 요통(허리통증), 일자목(거북목) 치료뿐만 아니라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퇴행성 척추질환, 성장장애, 교통사고 후유증, 산후풍 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2) 봉약침


추나요법과 함께 요통(허리통증), 일자목(거북목)에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봉약침이 있습니다.

 

경락의 기능을 자극하고 조절해 주는 봉약침은 벌침을 추출, 정제하여 만든 약침으로 항염 및 진통작용이 탁월합니다. 봉약침은 척추와 척추 주위 근육, 인대 등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어 요통(허리통증) 및 일자목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뭉치고 굳은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3) 침구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침치료 및 뜸치료를 통하여 허리와 목 주위의 인대 및 근육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뜸치료를 통해 아픈 부위의 경락을 따뜻하게 하여 차고 굳어 있는 기운을 풀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요통 및 일자목을 치료합니다.




4)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요통(허리통증)과 일자목 치료를 위해 한약을 처방합니다. 

요통의 경우 신장의 기운과 관련이 있으므로 신장의 기운을 강화하는 처방이나 어혈(瘀血) 및 담음(痰飮)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을 도와 신경장애를 풀어주고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염증을 제거하고 척추 주위의 근육, 인대 등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일자목 치료를 위한 한약은 약해진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목 주변의 통증을 감소시켜 줍니다.




이상 요통(허리통증) 및 일자목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다양한 한방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요통과 일자목 등은 척추를 중심으로 이어져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허리와 목으로 따로 분리해서 치료하기 보다는 몸의 전체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청주한의원 공진단, 경옥고, 숙변환 효능

 

청주한의원 - 부인과 여성질환 한의원

 

청주한의원 - 야간진료 / 야간진료 병원

 

청주한의원 - 이명 원인과 치료법

 

청주한의원 -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