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추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추천!

 

 

 

전체 인구의 10~30% 정도가 가지고 있다는 알레르기성 비염, 특히 봄철 황사나 꽃가루 등으로 증상이 심해져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께 천안 한의원에서 다양한 치료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알레르기성 비염은 반복적인 재채기, 콧물, 코막힘을 주요 증상으로 하는 면역 과민 반응으로 코의 점막이 어떤 특정 물질에 대해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재채기, 콧물, 코막힘 증상 외에도 코의 간지러움이나 후각감퇴,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원인

 

알레르기성 비염은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애완동물의 털과 비듬, 바퀴벌레의 부스러기 등과 같은 흡인성 항원이 주요 원인입니다. 최근에는 대기오염이나 새집증후군과 같이 환경적인 원인으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은 유전적 소인을 가지며 부모 중 어느 한쪽이 알레르기 질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약 50%에서, 부모가 모두 알레르기 질환을 가진 경우에는 약 75%에서 유전될 수 있습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청주 비염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을 코와 호흡기, 체내의 면역기능 저하로 보고 있으며, 특히 폐가 차가운 기운에 손상되거나 열이 쌓여 수분대사가 잘 되지 않아 호흡기의 면역력이 약화되고 자가치유 능력이 저하되어 외부 물질에 대해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폐와 호흡기 기능을 강화하여 외부 물질에 대한 면역기능을 강화하여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천안 한의원의 다양한 치료방법을 추천합니다.

 

 

 

 

 

1.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코와 관련이 있는 경혈을 자극하는 침치료를 통하여 코의 호흡기능을 높여주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2.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치료를 통하여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3. 비강온열치료


천안 한의원의 비강온열치료는 비강 내 혈관을 확장시켜 기혈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코 점막의 붓기를 가라앉혀 주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치료합니다.

 

 


4. 한약치료


천안 한의원의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한약은 차가워진 폐의 기운을 따뜻하게 보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재발을 예방합니다. 또한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 및 수독(水毒) 등 원인을 제거하여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축농증이나 중이염, 인두염 등의 합병증이 나타나거나 아이들의 경우 성장장애, 얼굴 변형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원인을 제거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을 적극 추천합니다.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남성 성기능 장애 치료 - 청주 한의원

 

어린이비염 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