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커지고 황사나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하면서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 속으로 흡입된 이물질에 대해 면역체계가 과민반응을 일으켜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원인

 

알레르기성 비염의 대표적인 원인은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애완동물의 털이나 곰팡이, 환경오염 등이며. 특정 음식물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가 알레르기 비염이나 알레르기 질환을 가졌을 경우 자녀에게 알레르기 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유전적 소인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을 코와 호흡기의 기능저하 및 면역력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폐의 수분대사 조절이 저하되면 호흡기의 면역력과 자가치유능력이 떨어져 외부 물질에 대해 과민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봄철에는 심한 일교차에 의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코 점막이 예민해져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이 악화되기 쉽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알레르기성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으로 이 중 2가지 이상의 증상이 나타나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심한 코막힘 증상으로 인해 두통이나 집중력 장애, 후각감퇴, 구취, 코맹맹이 소리나 코골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코과 관련된 혈자리에 침을 놓아 코 주위의 기혈순환을 도와주고 면역의 균형을 맞춰주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2. 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으로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폐의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고 기능을 강화하여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합니다.

 

 

 

 

 

3. 비강온열치료
비강온열치료는 비강 내 혈관을 확장시켜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비강 내 붓기를 가라앉혀 호흡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증상을 완화시키는 천안 한의원의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입니다.

 

 

4. 한약치료
알레르기성 비염을 위한 천안 한의원의 한약 처방은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 수독(水毒) 등 알레르기성 비염 원인을 제거하여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차가워진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저하된 폐와 호흡기, 면역력을 강화해 주어 알레르기성 비염의 재발을 예방합니다.

 

 

 


흔히 알레르기성 비염을 감기와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감기와 다르게 코의 증상만이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이 2주 이상 계속된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하고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하고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축농증이나 중이염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및 학습에 방해가 되므로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하시고 따스한 봄날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세요 - 청주 한의원

 

산후보약,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요? - 천안 한의원

 

운전중 갑자기 사고가 났어요, 교통사고한의원 - 천안 한의원

 

자궁근종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