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치료 -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치료 - 청주 한의원

 

 

 

최근 결혼연령이 높아지면서 부부 7쌍 중 1쌍이 불임 혹은 난임이라는 통계가 보고되고 있으며, 결혼이 늦어지면서 초산 연령 또한 높아져 불임부부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불임의 원인 및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꾸준히 유지할 경우 6개월 이내에 80~90% 정도가 임신을 하고, 2년 이상이 지나면 95% 이상은 임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임은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이 지나도록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하는데 전체 가임 연령 성인의 10~15% 정도이며 불임 환자의 수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성불임 원인

 

불임의 원인은 여성, 남성, 그리고 부부 모두에게 있을 수 있으며, 요즘은 특별한 이유가 없이도 임신이 어려운 원인 불명의 불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으로 신허(腎虛), 습담(濕痰), 기울(氣鬱), 자궁한(子宮寒) 등으로 보고 있으며 최근 스트레스나 과로 등도 불임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을 크게 배란장애, 통과장애, 착상장애의 3가지로 보고 있으며, 원인에 따른 한약처방 및 불임 치료를 통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임신은 성숙된 난자가 배란되고 건강한 정자와 만나 수정된 후 자궁내막에 제대로 착상할 때 성립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란, 통과, 착상 중 어느 한 부분에서라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여성 불임 혹은 난임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청주 한의원의 여성불임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의 원인에 따라 자궁의 기능을 강화하고 어혈을 풀어주는 등의 한약 처방과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하여 임신가능성을 높여주어 여성불임을 치료합니다.

 

 

 

 

 

1. 배란장애


배란(排卵)이란 난소에서 성숙된 난세포가 난소에서 떨어져 나와 배출되는 것을 말하는데, 배란을 조절하는 내분비기관에 이상이 생기면 배란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배란장애는 여성 불임에 있어 가장 큰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배란장애가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경우,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건강한 난자를 성숙시켜 배란을 촉진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2. 통과장애


배란된 난자와 건강한 정자가 만나는 곳이 바로 나팔관입니다. 하지만 나팔관이 손상되거나 유착된 경우, 난관염, 난소낭종 등이 원인이 되어 통과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적어도 한쪽이라도 잘 뚫려 있고 정상적으로 기능을 해야 임신이 가능해집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통과장애의 경우 나팔관의 구조물을 확장하여 정자와 난자의 이동을 도우며, 자궁 근력을 회복시켜 주는 한약처방을 통해 여성불임을 치료합니다.

 

 

 

 

 

3. 착상장애


난자와 정자가 나팔관에서 수정된 후 자궁내막에 뿌리를 내리게 되는데, 인공유산이나 자연유산 후 소파수술, 염증이나 자궁근종 등의 수술로 인한 자궁내막의 유착 등이 원인이 되어 착상에 실패하는 경우를 착상장애로 봅니다. 많은 임신이 착상단계에서 실패하거나 착상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유지되지 못하여 초기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상장애의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수정란이 자궁내막 안에 잘 착상할 수 있도록 내막을 두껍고 탄력있게 만들어 기능을 회복시키고 어혈 및 습담을 제거하여 착상력을 높여주는 한약 처방으로 여성불임을 치료합니다.

 

 

 

 


또한 자궁이 차가운 경우도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하복부 및 자궁 내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자궁의 기능이 약해져 배란, 통과, 착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를 처방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여성불임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과 함께 자궁 및 난소, 골반의 기능을 강화하고 자궁의 내막을 두껍게 해 주는 침치료, 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냉기를 몰아내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뜸치료 등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임신을 위해 심신의 안정을 위한 명상호흡이나 적당한 체중 유지를 위한 식이치료법을 알려드립니다. 청주 한의원의 여성불임 치료는 여성불임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며, 3개월 정도 꾸준히 받으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천안 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남성 성기능 장애 치료 - 청주 한의원

 

어린이비염 치료 - 천안 한의원

 

과민성 방광염 / 과민성 방광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