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과민성 방광염 / 과민성 방광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과민성 방광염 / 과민성 방광 증상과 치료– 청주 한의원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잘 참지 못해 어디를 가던지 화장실을 먼저 찾게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과민성 방광염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과민성 방광 / 과민성 방광염의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 방광이란 방광기능이 너무 예민하여 방광에서 소변을 저장하는 동안 방광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자주 수축하여 급하게 요의를 느끼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질환으로 요실금이나 방광염으로 혼동하기 쉽습니다. 과민성 방광은 방광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만 검사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주로 고령층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요즘은 스트레스가 많은 20,30대 연령층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 / 과민성 방광염 원인

 

과민성 방광염은 치매나 뇌졸중, 뇌종양, 골반강 내 수술이나 출산으로 인한 신경손상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비대증이나 복압성 요실금, 우울증, 급성방광염, 요도염, 질염 등의 질병이 있을 때도 과민성 방광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과민성 방광염, 과민성 방광이 방광의 기능이 약해지고 차가워져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며 스트레스로 인해 기운이 울체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 증상

 

- 빈뇨 : 하루 8회 이상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
- 절박뇨 : 한번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 어려움
- 야간 빈뇨 :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2회 이상 일어남
- 절박성 요실금 : 갑자기 참을 수 없는 요의를 느끼면서 소변이 새는 증상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위 증상 중 하나 이상의 증상이 있으면 과민성 방광에 해당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원하셔서 빠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과민성 방광 / 과민성 방광염 한방치료

 

 

 

 

1. 한약


과민성 방광, 과민성 방광염을 치료하기 위한 한약 처방은 방광을 튼튼하게 하고 방광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고, 신장이나 위장 등 기관들의 기능을 개선하여 줍니다. 청주 한의원의 한약처방은 떨어진 신체 면역력과 몸 상태를 개선하여 과민성 방광이 재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방광 주위에 굳어있는 근육을 자극하여 배뇨장애를 개선시키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아주어 과민성 방광, 과민성 방광염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으로 방광 및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과민성 방광을 치료합니다.

 

 

과민성 방광염, 과민성 방광은 건강에 위협이 되는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방치하면 그만큼 치료 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화장실을 지나치게 자주 간다거나 밤에 화장실에 가기 위해 여러 번 잠에서 깨거나 한다면 과민성 방광염을 의심하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천안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습관성유산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 전 몸관리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으로 인한 안면마비, 람세이헌트증후군 치료 - 천안 한의원